의사 Q&A
매몰법(자연유착)으로 쌍수 후 눈 세게 맞았어요
냥이6W1gy
2024.08.16
매몰법으로 쌍수 후 오늘 어디에 눈을 세게 맞았는데 쌍커풀이 풀릴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요? 매몰법으로 쌍수한지 1년 넘었고 현재 쌍커풀은 그대로인데 2주~한 달 이상 더 지켜봐야 할까요? 아니면 지금 괜찮으면 문제가 전혀 없는건가요?
의사 답변

16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스웨이성형외과의원
2024.08.16
안녕하세요 스웨이성형외과 강민석 대표원장입니다. 매몰로 수술 후 1년정도까지는 유착이 만들어지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유착이 완전히 형성되기 전에 실이 끊어지면 쌍커풀이 불완전하게 잡히거나 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실 1~2달 정도만 지나면 실이 없이도 대부분 쌍커풀은 잘 유지됩니다. 지금 큰 문제 없으시다면 문제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감사합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4.08.17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대표원장 김동걸입니다. 세게 맞아 많이 부풀어 오르거나 찢어지신게 아니고 현재 괜찮으시다면 풀리지 않고 유지될 가능성은 높아보입니다. 다만 증상보시면서 흐려지거나 여러겹으로 질 경우 하셨던 병원에 방문하셔서 정확하게 진료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