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앞트임 후 회복관련하여 문의합니다
서융98
2024.08.14
안녕하세요 제가 앞트잎수술을 했었는데 6일째되는날 실밥을 풀고 다시 상처가 벌어져 재봉합을 한뒤 일주일째되는날 풀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살짝 상처가 벌어져있는거같은 느낌이 드는데 상처가 왜 잘 아물지 않는지 실밥제거를 더 미뤘어야하는건지.. 저같은 케이스가 있는지 궁금하고 저처럼 살성이 안좋은경우 어떤약과 연고를 바르는게 좋을지 여쭤보고싶습니다ㅜㅜ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에이트성형외과의원
2024.08.14
안녕하세요. 얼굴의 상처의 경우 일주일이 경과되면 대부분 아물게 됩니다. 수술시 상처의 긴장도가 너무 높을 경우 잘 아물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덧나지 않게 항생제 연고 잘 바르시고, 다만 눈에도 사용할 수 있는 안연고 계통을 사용하여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2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바탕성형외과의원
2024.08.14
안녕하세요. 바탕성형외과 황용석 원장입니다. 통상적으로 눈수술후에는 병원에서 처방한 항생제 안연고를 소량으로 발라주시는게 좋습니다. 흉터가 벌어진 부분을 다시 봉합했다고 하셨는데 예후는 진행하신 병원에서 경과를 보시는게 좋으실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