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수술 후 반드시 재수술 해야하나요????ㅜㅜㅜ
또자zzz
2024.08.13
보형물 넣는 가슴수술 후 재수술 및 보형물제거나 교체는 반드시 해야할까요ㅜㅜ? 수술 후 정기검진 주기는 어떻게 될까요....? 최신 후기뿐이지 5년 10년 그이상 관리나 조치는 나와있는 정보가 너무 적네요ㅜㅜ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4.08.13
피막구축이나 보형물 파열등의 각종 합병증이 발생하지 않는한 평생 그대로 가져가도 된답니다. 주기적인 예방적 교체나 재수술은 필요가 없답니다. 당연히 수술후 5년이나 10년이 다되어서 후기를 쓸 사람들은 없겠지요. 수술후 정기검진은 1년마다 가슴초음파를 검진받아 유방암검사와 함께 보형물 파열여부를 확인하면 된답니다. 감사합니다.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4.08.14
안녕하세요. 가슴확대수술은 10년에 한 번 교체해야 한다..이런 말들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실제 이는 맞지 않는 말이며, 수술 후 일정기간 보형물을 위한 방이 완성되어 안정이 되면, 대부분 분들이 평생 가게 됩니다. 이런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보형물들 수술방법들이 다양하게 개선되고 있는 것이며, 정기 검진은 1년 이후부터 1~2년에 한 번 정도 , 평소와 다른 증상 있을 때 수시 체크를 권해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