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수술 후 콧속염증?
쿼카p4qF8
2024.08.11
수술한지 40일정도 됐는데 연고 바르려고 코속을보니 빨간 혹같은게 있는데 만지면 아프거나 열감 이런건 없는데 코속이 꽉찬 느낌이라 답답해요. 염증인가요? 흉살인가요? 그리고 우선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받아도 되나요?
의사 답변

14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히트성형외과의원
2024.08.12
사진만 보아서는 아마 절개했던 부위가 일부 눈에 띄어서 그렇게 보이는것 같습니다. 수술부위는 아직 완벽하게 회복된 상태가 아니어서 붓기도 있으므로 시간이 지나면 좋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수술 후 2-3달 정도까지는 코 안쪽도 붓기가 꽤 있어서 코속이 꽉찬 느낌이 들고 숨쉬기가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아프거나 열감 있는게 아니라면 크게 문제될 것은 없을것으로 판단됩니다.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머스트성형외과의원
2024.09.09
머스트 성형외과 김정기 원장입니다. 사진상 염증보다는 흉살로 보여집니다. 40일 정도 되었으면 아직 회복기이며 비중격연골을 채취했다면 점막 부분이 부었을 겁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점막 부기도 회복되면서 작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너무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일상생활 하시다 보면 많이 작아져 있을거에요. 질문에 답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