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붓기
텐브이7
2024.08.09
붓기가 없다가도 생길 수가 있나요..? 원래 첫날 부터 붓기 없고 라인도 얇아보여서 붓기 약 사둔 것도 안 먹고 있었는데 지금 3주차인데 너무 부어보이는 느낌이에요 ㅠ 1~2주차때는 멍만 빼면 붓기 수준은 누가봐도 쌍수한 눈은 아니었는데 3주차인 지금은 멍은 거의 다 빠지고 붓기가 좀 심해진 느낌이에요 ,, 맨날 짠거 먹고 누워있어서 그럴까요..? ㅠ 근데 한쪽 눈만 좀 심하고 한쪽눈은 아예 얇아서 ,, 붓기 약을 먹을지 말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ㅠㅠ
의사 답변

2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리앤리성형외과의원
2024.08.14
안녕하세요. 리앤리성형외과 이정우원장입니다. 부기가 천천히 내려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짠 음식은 수술여부와 상관없이도 부기를 유발하니 자제하시고, 부기약 처방 받으신게 있으면 드셔보세요.

9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에이트성형외과의원
2024.08.21
안녕하세요. 3주차가 지난 시점은 수술로 인한 부기는 점차 가라앉는 시기로 수술로 인해서 부기가 생기셨다기보다는 다른 원인에 의해서 부기가 발생했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나트륨이 많은 식단(짠음식) 같은 경우에는 평상시에도 드시고 나면 부기가 잘 발생하기 때문에 식단 관리 및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면 부기 회복에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