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눈곱 점점 많아지는데 어떡하나요??

텐브이7

2024.08.07


쌍수한지 19일차고 3주차 되가는데요 매몰로 수술 했습니다 원래 초반에는 눈곱 많이 생긴다고 알고 있는데 지금이 초반보다 더 눈곱이 많이 생기는 것 같아요 ㅠㅠ 그냥 말라서 끼는 눈곱이랑 눈동자에 생겨서 시야 방해되는 묽은 눈곱 까지 생깁니다,, 약 3주차이고 아직 붓기가 남아 있기는 하지만 문제 있는걸까요,,? 아님 괜찮은 정상 반응인가요,,? ㅠ

의사 답변

김정호
김정호
9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에이트성형외과의원

2024.08.08

답변

매몰로 수술하신 경우 수술자마다 약간씩은 다르지만, 대부분 눈의 정상 구조를 크게 건드리지 않기 때문에 수술 후 부기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증상이 심해지거나 지속된다면 수술하신 해당 병원에 내원하시어 정확히 진단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동걸
김동걸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4.08.17

답변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대표원장 김동걸입니다. 수술하신지 3주차이시고 눈꼽이 많이 생겨 걱정이신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회복기중 약 한달동안은 괜찮다가 갑자기 붓거나, 눈꼽이 계속 생겨 불편하거나 찌릿하고 욱신하다가 간지러울수도 있는데요, 만약 눈꼽이 초반보다 더 늘었고 걱정되시는 정도라면 한달차에 하셨던 병원에 방문하시어 한달경과 보시면서 체크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붓기는 3개월~6개월까지 지나면서 서서히 빠지고, 붓기가 빠지면서 동시에 불편감들도 많이 좋아집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