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무보형물 5개월차 염증
매사에최선을
2024.08.01
무보형물 코성형한지 5개월이 되어가는데요 (코끝 귀연골, 비중격 넣음) 이렇게 코성형을 한지 꽤 됐음에도 염증이 발생하는 사례가 있나요? 아직까지 조금 불안한 마음이 있는데요 염증 확률이 있는지 희박한지 가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16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알유(RU)성형외과의원
2024.08.01
안녕하세요 최고의 가치를 추구하는 알유성형외과 대표원장 늑떼선생 김현주 원장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확률이 아주 낮습니다. 코수술 후 염증이라면 인공물(실리콘 보형물, 인공연골 등)이 원인이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귀연골과 비중격으로만 수술하셨다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확률이 낮긴 하지만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코수술을 안해도 한번씩 모낭염이나 뾰루지가 나지 않습니까?(그것도 염증의 한 형태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자연치유됩니다. 결론! 현재 증상이 없다면 너무 걱정할 필요없습니다. 그래도 걱정 되신다면 수술하신 병원에 내원하셔서 한번 상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6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스웨이성형외과의원
2024.08.01
안녕하세요 스웨이성형외과 강민석 대표원장입니다. 염증이 생길 가능성 자체도 희박하고 염증이 생겨도 자가조직만으로 하셨다면 별일없이 회복이 되실 것입니다.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