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점막들림
갱쥐t1Mdy
2024.07.30
이번년도 3월초에 재수술로 쌍커플, 눈매교정했는데 처음부터 한쪽이 너무 점막들림이심해서 8월달에 깊게고정한것만 살짝풀려고하는데요 ㅠㅠ 너무빠른가요 한쪽은 붓기가 거의빠졌고 의사쌤은 계속 붓기가빠지면내려온다는데 너무짝짝이가심하고 더늦기전에 하려고해요 ㅠㅠ! 계속내려올거라고만하시는데 전혀 안내려올것같아요 처음부터 과교정인듯해요 눈도 엄청시리고 많이아팠어요 한쪽만 ㅠㅠ소세지도심하구요
의사 답변

16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스웨이성형외과의원
2024.07.31
안녕하세요 스웨이성형외과 강민석 대표원장입니다. 과교정의 경우 확실히 개선할 점이 보이는 경우에는 조기교정 하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지금 5개월가량 경과하였기 때문에 지금와서 한두달 더 빠르게 한다고 달라질 것은 없습니다. 오히려 붓기가 완전히 빠지고 흉살이 풀리고 나서 상태를 재평가하고, 교정 필요성이 있을 때 해야 경과가 좋습니다. 지금 수술을 하는 것은 잘못된 판단으로 보이구요 추후에 좋아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6개월~1년 경과 후 결정하는 것이 좋으실 것 같네요. 혹시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 가정해서 설명해드리자면, 단순히 깊게 고정한것만 풀어준다고 해결이 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감사합니다.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4.07.31
사진상으로는 조금 더 빠질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