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재수술, 비주 흉터

레몬탕탕이

2024.07.26


수술한진 2년 넘었고 모양 불만족으로 코재수술 알아보고있어요 직반으로 원했었는데 직선은 없고 반버선만 있어서 재수술 알아보는 중입니당 ㅠ 첫수술한 병원에선 모양이 최선이였다는데 제 코에선 모양이 안되는건지......... 만약 그렇다면 3D맞춤 보형물로 한다면 어떨까요? 재수술에 많이 사용하던데 어떨지 알고싶어요 그리고 비주에 절개선이 튀어나와서 흉터로 남았는데 이것도 같이 흉터 수술할수있을까요?

의사 답변

김국현
김국현
24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휴먼성형외과의원

2024.07.26

답변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김국현원장입니다. 먼저 코수술을 실리콘으로 사용했을 때에는 실리콘이 들어간 콧대부분과 연골로 수술하게된 코끝의 부분이 서로 연결되어야 하기에, 이 두부분의 연결각도와 길이를 통해 곡선 혹은 직선을 만들어줍니다. 다만 직선, 버선, 반버선 등의 뉘앙스는 환자분의 주관적인 느낌이 포함되어있고, 절대적인 기준이 없기 때문에 환자분께서 원하시는 느낌과 다를 수는 있습니다. 현재의 코가 곡선이 많이 반영된 느낌이라고 한다면, 실리콘의 높이와 각도를 조절해서 지금보다는 조금더 직선의 느낌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를 위해 3D실리콘을 사용하면 더 예측가능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주의 절개선은 보통 5-6개월 지나면서 많이 흐려지고 실제로 잘 안보이게 됩니다. 다만 지금 잘 보인다면 흉터제거술을 통해 수술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민석
강민석
16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스웨이성형외과의원

2024.07.26

답변

안녕하세요 스웨이성형외과 강민석 대표원장입니다. 반버선은 되었는데 직반이 안되는 코는 없습니다. 그리고 안되는 모양이 3D맞춤으로 한다고 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어짜피 코 수술시에 콧대에 맞추어서 수술자가 보형물을 조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보형물도 모양이 매우 다양합니다) 직반라인은 당연히 가능하실 것으로 생각되나 자세한것은 CT 를 찍어보시고 자세한 상담 드리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비주쪽 피부는 최대한 보존을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정말 너무 심한 경우에는 살짝 손 볼 수도 있습니다만 많이 당겨지는 부위기 때문에 가급적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