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키래끼
2024.07.16
눈이 답답한 느낌이 들어서 앞, 뒷트임 수술을 받았는데 3~4주 정도 지나니까 점점 흉터가 잘 보이는 것 같아서요... 연고는 솔직히 바르기 귀찮아서 대충 뜨문뜨문 발랐는데 그거 때문인 것 같아요.. 지금부터라도 잘 바르면 흉터가 가라 앉을까요?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안성열성형외과피부과의원
2024.07.16
안녕하세요 안성열성형외과피부과입니다. 초기 흉터 발생 시에 연고를 통한 자가 치료를 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흉터의 경우 3주 째부터 붉게 올라오려는 성질이 있는데, 연고는 그런 성질을 압박해주어 올라오지 않게 하고 붉은 색소도 좋아지게 됩니다. 상처가 다 낫고 색소만 있다면 미백연고 등을 발라 색소관리를 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상처 관리 중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잘 사용해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눈성형을 한지 얼마 안되셨으면 아직 붓기는 있을 수 있습니다. 아직 붓기가 빠지지 않은 상태라 흉터가 더 도드라져 보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환자분께서 연고를 바른 후에도 계속 자국이 남아있게 되면 내원하셔서 치료를 통해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4.07.16
항생제연고는 안발라고 되고, 보통 2개월째면 오히려 흉터가 붉어지다가 그 이후부터 자리잡습니다. 시간이 답입니다. 수술 받은 병원에 문의하시는게 제일 정확할겁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