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비절개 눈매교정 부작용 / 과교정일까요?
여우38doW
2024.07.15
사진 순서대로 수술 전 / 수술 10일차 / 인위적으로 쌍꺼풀 만든 모습 안녕하세요. 비절개 눈매교정 10일차입니다. 저는 원래 진한 자연 쌍꺼풀이 있는 큰 눈이었습니다. 그런데 올해 들어 눈 뜨는 힘이 약해진 것 같아 안검하수가 의심돼 강남 성형외과에 상담을 받으러 갔습니다. 두 군데 방문했는데 둘 다 안검하수가 있다고 말해주셨고, 그 중 한 곳에서 원래 쌍꺼풀 라인을 건드리지 않고비절개 눈매교정만 진행할 수 있다고 말씀하셔서 그렇게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수술이 끝나니 제 자연 쌍꺼풀이 사라졌습니다.. 병원에서는 붓기가 빠지면 100% 돌아올 거라고 하셔서 열심히 찜질도 하고 매일 산책도 하면서 기다려 보았지만 일주일이 지나도 쌍꺼풀이 돌어오지 않았습니다. 병원에서는 눈 근육을 당기면서 눈꺼풀이 짧아져 쌍꺼풀 라인이 약해지거나 사라졌을 수도 있다고, 하지만 아직 붓기 때문일 수도 있으니 한 달까지만 더 지켜보고 돌아오지 않으면 쌍꺼풀 수술을 해주겠다 하셨습니다. (솔직히 제 생각엔 전자 같습니다..) 그러면서 그동안 쌍꺼풀테이프나 쌍꺼풀액을 하고 있어도 된다고 하셨구요. 그런데 쌍꺼풀 테이프로 쌍꺼풀을 만드니 라인이 잘 잡히지도 않고, 눈 뜨는 힘이 너무 강해져 검은 눈동자가 거의 다 보입니다. 쌍꺼풀을 만들지 않은 현재 무쌍꺼풀 상태에서는 괜찮구요. 그래서 이 상태에서 쌍꺼풀 수술을 하면 눈 뜨는 힘이 너무 과해져서 과교정 상태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다시 한 번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쌍꺼풀이 풀린 지금의 무쌍 상태에서는 눈매교정 정도가 괜찮은데, 인위적으로 쌍꺼풀을 만드니 교정 정도가 과해진다는 이야기입니다. 지금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하루하루 너무 우울하고 후회가 됩니다. 조금만 더 생각해보고 고민해보고 수술할 걸… 원래 눈도 참 예뻤는데 괜히 손 댔다가 더 큰 걸 잃었습니다. 제가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주세요… 1. 아직 10일차니 붓기가 빠질 때까지 더 기다려봐라 2. 눈매교정은 그대로 두고 쌍꺼풀 수술만 해라 3. 눈매교정을 풀면 쌍꺼풀이 돌아올테니 눈매교정만 풀어라 4. 눈매교정을 풀고 쌍꺼풀 수술을 해라 병원 원장님과 상담해야 할 일이지만 원장님도 아직 원인을 잘 모르시는 것 같아서 다른 선생님들 의견도 여쭤보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4.07.15
원래 기존 자연쌍꺼풀라인은 약한 라인이었는데 자연유착으로 라인이 잡아주면서 눈꺼풀이 접히는게 편해지고 이로인해 쌍꺼풀 위로 덮히는 피부가 쌍꺼풀을 가리게 되는 것 같습니다. 비절개 눈매교정의 경우 시간 지나면 어느정도 느슨해지는데 느슨해질 경우 라인이 다시 생길 수 있습니다. 추후 시간이 지난 후 쌍꺼풀 라인을 더 보이게 하기 위해 라인을 더 위로 잡아서 자연유착하면 될 것 같습니다.

16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인트로성형외과의원
2024.07.15
안녕하세요. 인트로성형외과 박선준원장입니다. 수술방식에 따라 다를 수 있어 답변은 제한적이겠습니다만, 붓기를 생각해도 아마 쌍꺼풀이 다시 자연적으로 잡히기는 어렵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수술적으로 쌍꺼풀을 잡아주는 것이 좋겠고, 그렇다고 눈매교정이 과교정양상으로 나타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저라면 2번방법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아직은 붓기가 약간은 있으니 조금 더 기다렸다가 하시는 것이 어떨까 싶네요.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