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이마거상술
토끼qPArt
2024.07.13
주름이 많고 눈매교정을 했어도 이마에 힘을 빼면 쌍커플 전부 덮어버리면서 눈이 작아보이면서 이마에 자글자글 주름도 많도 눈이 피로해져요 곧 30이라 그런지ㅜ 절개로 이마거상술 하고 싶은데 엔도타인? 뭐 여러개 있던데 고정술단단+지속력 5년 이상 오래 가는 수술 방법 좀 알려주세요
의사 답변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4.07.13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백인수 원장입니다. 젊은 나이의 이마거상은 내시경을 이용하여 작은 절개창을 통해 수술하게 되며 고정방법은 엔도타인이라고 하는 흡수성 고정핀을 사용할 수도 있고 실을 이용하여 고정하는 뼈터널링(본터널링)방식으로 고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엔도타인과 뼈터널링 두가지를 복합적으로 사용하면 좀 더 높은 고정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6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스웨이성형외과의원
2024.07.13
안녕하세요 스웨이성형외과 강민석 대표원장입니다. 이마거상은 어쨋든간에 이마를 움직일 수 있게 만든 후 위로 당겨서 고정하는 것이고 그 고정 방법이 뼈에 구멍을 뚫어서 실로 묶을 수도 있고, 엔도타인이라는 장치를 이용해서 고정할 수도 있습니다. 실의 장력도 보통 시간이 지나면서 떨어지게 되고, 엔도타인은 시간이 지나면 녹아서 없어집니다. 그 이후에는 조직끼리 유착의 힘으로 거상이 유지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어떤 방법으로 고정을 했느냐 보다는 얼마나 이마가 다시 돌아가는 힘을 최대한 수술하면서 줄여놓느냐 가 더 중요합니다. 엔도타인이든, 실고정이든 크게 고정 방법은 신경쓰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