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제목: 사각턱 수술 후 턱 통증이 있어요
냥이8keXd
2024.07.11
사각턱 수술한지 이제 3일차인데 어제 죽을 먹다가 습관적으로 윤곽수술 전 처럼 턱을 써서 씹었더니 순간 오른쪽 턱이 빠질듯한 느낌이 확 들더라구요.... 그뒤부터 침 삼킬때나 등등 오른쪽 턱이 좀 아프네요 ㅜㅜ 괜찮은걸까요? 원래 있을 수 있는 증상일까요?
의사 답변

22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에이탑성형외과의원
2024.07.11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오화영 원장 입니다. 아직 수술 후 3일차 이기 때문에 말씀하신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음식물을 씹을때 사각턱과 광대에 이어 붙어있는 교근이 작용을 하는데 수술 시 이 교근이 일시적으로 일부분이 뼈와 분리되었다가 다시 제자리를 찾아갑니다. 현재 아직 교근이 온전하게 제자리를 찾아간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그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좀 더 경과를 지켜보셔도 될 듯 합니다. 하지만 통증이 가라앉지 않고 점점 더 심해진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꼭 전문의와 보다 자세한 상담을 추천 드립니다. 이상 휴먼성형외과 오화영원장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리앤리성형외과의원
2024.08.28
안녕하세요. 리앤리성형외과 이정우원장입니다. 수술 직후 통증은 있을 수 있는데, 그 증상이 심하다면 수술한 병원에 연락후 내원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