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지방흡입 후 무릎 뒤 착색
갱쥐Vlasp
2024.07.07
안녕하세요 지방흡입 한 지 6개월째 됐습니다. 무릎 뒤 접히는 부분이 멍이 늦게 빠지더니 지금까지도 거무튀튀하게 있는데 착색된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한달에 한번씩 피코토닝 레이저 받다가 너무 안 없어져서 이번에 조금 쎄게 받았는데 더 진해진 것 같아요… 사진은 치료 받은 날이구요 지금도 비슷해요 이런 경우엔 어떻게 치료해야 하나요ㅠㅜ제발 살려주세요
의사 답변

26년차
서울 홍대
드림페이스의원
2024.07.08
지방채취부위에 멍이 들었던 곳에 착색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호전되는데에 소요되는 시간이 얼굴은 개월단위, 바디는 연단위라고 생각하는게 맞습니다. 바디쪽은 그만큼 오래걸립니다. 회복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시간이긴 하나 기간을 단축 시키기 위해 토닝 시술을 할 수는 있습니다. 다만 색이 진할 수록 강도를 약하게 해야 합니다. 빨리 없애겠다고 세게 레이저를 하면 오히려 진해져 회복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없애겠다는 생각을 버리시고 마음을 비우고 여유있게 접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코같은 엔디야그 토닝보다는 클라리티2 롱알렉스토닝이 좀더 나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도 연단위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해당부위를 만지작 거린다든지하는 불필요한 자극은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7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