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재수술 실패 안하는 꿀팁 있나요?

익명22222

2024.07.06


후기 사진 1

수술항목: 눈밑지방재배치+ 고랑 지방이식(미세❌) 부작용: 1. 엉뚱한 위치에 과이식 된 지방 + 살인지 혈종인지 두툼한 섬 유조직들이 많이 있습니다. 재수술시 제거 가능할까요. 2. 눈매변형: 눈꼬리가 동공 아랫라인으로 내려감. 눈 앞머리 아랫 점막 눈물샘이 부분이 올라가 동공이 부분적으로 가려짐 + 아랫 점막이 전체적으로 안구랑 붙어있지 않습니다. 눈꼬리가 시리고 앞머리 뒷꼬리가 당깁니다. 외반은 아니고 안검 퇴축처럼. 재수술시 교정 가능할까요 해주실수 있는 명의 선생님 계실까요. 몇개월내내 직업도 잃고 제 일상이 멈추었습니다. 진심으로 도와주실 선생님 계시다면 함께 하고싶습니다. 뾰족한 원인도 해결방법도 모르니 너무너무 답답하고 절망적입니 다. 제발 도와주세요.

의사 답변

이경수
이경수
25년차

서울 홍대

드림페이스의원

2024.07.08

답변

눈밑에 불룸함은 이식된 지방으로 인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개선을 위해서는 이식된 지방제거가 필요합니다. 이식 지방은 대개 안와지방과 근육층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보통 80% 이상 제거가 가능한 편입니다. 혹시 좀 더 얕게 주입된 지방이 있어 근육층 사이에 있다면 그 부분은 보존적인 방향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이식지방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피부접근, 즉 피부절개를 통해 하는 것이 적절하다 생각합니다. 젊은 연령층이실 것이므로 피부제거는 하지 않고 단순 봉합으로 마무리 될 것입니다. 추후 눈물고량부위에 볼륨을 채워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소량의 필러주입을 생각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해당부위는 HA필러를 사용하더라도 유지기간이 매우 길고, 수정과 제거가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눈매변형이라고 언급하신 것은 해당수술만으로 발생했을까 싶긴 합니다. 해당 수술만으로 발생했다고 하더라도 직접적인 교정은 어렵지 않을까 생각되며, 위에서 언급한 대로 이식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을 하고 간전접으로 개선이 되는 지 확인하는 정도일듯 합니다. 사진상 눈꼬리쪽은 모양이 뒤트임을 다소 과하게 한 모양처럼 보여서 그런 부분도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아래 점막이 전체적으로 안구와 붙어있지 않다고 하셨는데 사진상 확인이 되지 않지만, 만약 그렇다면 하안검외반교정술처럼 외안각 고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철용
이철용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7

답변

안녕하세요 사진상으로는 정확한 확인이 어렵습니다. 병원 방문으로 전문의와 상세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