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윤곽주사 후 처짐?

밍밍57

2024.06.29


제가 턱보톡스는 맞은지 3주, 스테로이드 있는 윤곽주사는 맞은지 2주 정도됐는데요,, 몸무게는 빠졌는데 얼굴형은 오히려 전보다 동그랗게 된거같아요 ㅜㅜ 얼굴형 넙데데 한게 정말 너무 싫어서 시술한건데 더 동그래지니까 너무 스트레스 받습니다..혹시 시간지나면 돌아온다거나 지금 취할 수 있는 조치는 없을까요..

의사 답변

김원우
김원우
15년차 전문의

대구 동성로

브이성형외과

2024.06.29

답변

안녕하세요. 고객님. 브이성형외과·피부과입니다.(윙크) 보톡스와 윤곽주사는 얼굴형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시술이지만, 개인의 피부 상태나 시술 방법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보톡스는 근육을 마비시켜 주름을 펴거나 근육의 크기를 줄이는 시술로, 턱보톡스의 경우 저작근의 크기를 줄여 얼굴형을 갸름하게 만들어줍니다. 일반적으로 시술 후 2~3주 후부터 효과가 나타나며, 6개월 정도 지속됩니다. 스테로이드가 포함된 윤곽주사는 지방을 분해하고 노폐물을 배출시켜 얼굴형을 개선하는 시술입니다. 스테로이드 성분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얼굴이 부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얼굴이 동그랗게 보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붓기가 가라앉으면서 효과가 나타날 수 있으니 조금 기다려 보셔도 좋을것 같으세요~ 병원에 한번 내원하시어 상담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한얼
이한얼
24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오프닝성형외과의원

2024.07.01

답변

안녕하세요. 리앤리성형외과 이한얼 원장입니다. 보톡스랑 윤곽주사는 시간이 지나면 얼굴 라인이 다시 되돌아오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