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톡
간호법
냥이3j5jB
2024.06.23
다들 간호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간호법? 의료의 질이 올라간다! 불쌍한 약자 간호사들..ㅠㅠ 나쁜의사와 약한 간호사의 대립으로 보이나요? 이렇게 생각하나요? 간호법이 자체적으로 통제안되는 태움 / (불법업무를 제외한) 업무과중으로 인한 고용인원 확대 / 로테이션 조정 같은 내용의 “처우개선”을 법안에 넣으면 되는데 간호사 몸통키우기로.. 의사 말고도 의료기사.. 임상병리사(심전도), 응급구조사(기관내삽관) 등등등 여러 타직역의 업무범위까지 가능하도록 뺏어가니까 문제입니다. 업무 과중으로 힘들다하는 간호사에게 업무를 더 확대하는건.. 언행불일치입니다. 그 ’처우개선‘을 “간호사가 의사의 지시로 불법 업무를 하고있다. “ ”이 불법의료행위를 합법적으로 할 수 있게 간호법을 통과시켜달라“가 잘못됐다는거에요. *****간호사를 보호할 수 있도록 법안을 만들려면 ‘현재 간호사는 과중된 업무를 불법으로 맡고있으니, 의사는 불법의료지시를 법으로 금지하고. 원래의 간호사 업무만을 시행할 수 있도록 간호법을 만들어주세요’ 라고 해야합니다. 현재 간호사가 응급구조사 업무를 시행하는게 불법이어서 119법(간호법과 다른법안)을 통과시키며 자연스레 간호법도 통과시키려합니다. 119법과 별개로 여러 타직역의 업무범위를 가져가면 해당 직군들은 필요없어지고 간호사는 만능 의료인이 되어서 병원입장에선 추가로 인건비가 나가지 않도록 해당직군을 채용할 필요 없으니, 타직군은 4년제에 자격취득을 해 전문성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취업 문이 좁아지겠죠? 국민들의 의료의 질이 올라간다고 언플하지마세요. 불쌍함을 호소하지마세요. 간호사를 보호하려면 간호사 원래의 업무만하고, 의사가 지시하는게 불법이되도록 보호하는게 맞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저희 부모님세대는 뉴스만 보고 아이고.. 불쌍한 고생하는 간호사들 못잡아 먹어 안달이냐.. 하는데....... 의료업계 아닌분들도 같은 생각이겠죠. 답답합니다. 다짜고짜 “간호법은 우리나라에만 없어요! 약자인 간호사를 도와주세요!” “의사들이 귀찮아서 불법을 지시해요” “의사들 할줄몰라요 우리가 더 잘해요” “간호법은 타직업군 업무 침탈이 아니에요. 그들이 과대해석하는거에요. 단지 간호사를 지키는 수단이에요!” ????????????? 간호법이 불법 의료행위에 대한 보호조치로 원래의 간호업무만 가능하도록 / 자체적으로 통제안되는 태움 / 업무과중으로 인한 고용인원 확대 / 로테이션 조정 같은 내용의 “처우개선”을 법안에 넣으면 되는데 이 내용은 없습니다. 간호사를 보호할 수 있도록 법안을 만들려면 ‘현재 간호사는 과중된 업무를 불법으로 시행하고 있으니, 의사는 불법지시를 못하도록 법안을 만들고, 원래의 간호사 업무만을 시행할 수 있도록 간호법을 만들어주세요’ 라고 해야합니다. 부모님이 내막도 모르고 답답한 말씀하셔서 한번 글써봅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