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재수술 실패 안하는 꿀팁 있나요?
ㅑ냐먄
2024.06.22
얼굴지방흡입 과도하게 되고 비대칭이 생기고 원치않는 부위까지 흡입되어 이식하고싶은데 육안으로 표정지을 때 어색하다거나 하는 유착은 없습니다만 수술햇으면 유착은 무조건 있는거라고 하더라고요 꼭 서브시전 후 이식해야한다는데 캐뉼라로 유착 박리 후 지방 재이식 가능한 선생님 안계시나요 도와주세요
의사 답변

16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스웨이성형외과의원
2024.06.22
안녕하세요 스웨이성형외과 강민석 원장입니다. 당연히 모든 지방이식에는 지방을 이식할 곳에 캐뉼라로 어느 정도 유착박리, 공간확보를 하는 과정이 동반됩니다. 걱정마시고 수술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15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리참성형외과의원
2024.06.28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최용성 원장입니다. 지방흡입을 하게 되면 유착은 어느정도 발생합니다. 유착이 만약 심할경우 서브시전이 꼼꼼하게 시행해야하고 유착이 심하지 않은 경우 프리터널링을 통해 지방이 들어갈 부위만 잘 확보해주면 됩니다. 지방흡입 후에 원치 않은 부위까지 흡입이 진행되어서 패인부위가 생길 경우 심한 유착이 심한 유착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서브시젼을 통해서 유착을 풀어준 다음 지방재이식을 시행합니다. 패인부위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지방이식으로 한번에 채우는 것보다는 여러번 채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