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성형 무조건 재수술 생각해야 할까요

쏘이코

2024.06.20


가슴성형 고민중입니다. 가슴이 절벽은 아니지만 A컵이 딱맞는... 한국인입니다. 아무래도 보형물을 몸에 넣는거라서 정기검진은 필수일테고 재수술하신 분들보니 10년이나 7년지나서 구형구축 오거나 파열되서 재수술 하는경우도 있더라구요.... 구형구축오거나 파열되는건 미리 짐작할 수 없다보니 아무래도 추후에 재수술도 고려하지 않을 수는 없겠죠 너무 고민이됩니다.

의사 답변

김민영
김민영
9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포레성형외과의원

2024.07.01

답변

안녕하세요 포레성형외과 대표원장 김민영입니다. 인공유방보형물은 점점 그 기술력이 발전되고는 있지만 현재는 약 15년 정도의 기간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간, 즉 보형물의 수명으로 현재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슴수술을 한 번 하고나면 추후에 지속적인 검진(유방암검진, 보형물에 대한 검진)을 통해서 문제가 있는지 확인을 해줘야 합니다. 구형구축에 대해서도 가슴수술 자체의 기술력이 과거에 비해 매우 진보되었으며, 보형물의 특성자체도 구형구축이 훨씬 적게 생기는 방향으로 발전되었습니다. 구형구축이 발생하는 가능성은 1프로 미만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구형구축이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문제 해결이 가능한 프로토콜을 갖춘 병원인지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가슴에 대해서 미적으로 만족하지 못하신다면 좋은 수술실력을 가진 의사에게 좋은 보형물을 사용해서 충분히 깊은 상담을 나누고 원하는 방향대로 수술을 받으신 뒤에 꾸준히 정기검진을 받으시다가, 향후 보형물의 수명주기가 다 되었을때 재수술 혹은 나이가 아주 많이 들었을 시기에는 제거수술을 받으시는 방향으로 고려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재수술의 경우에는 첫수술에 비해 통증이 훨씬 적고 회복속도도 빠릅니다. 그 이유는 이미 형성된 가슴방이 있기 때문입니다. 첫수술에는 가슴방이 형성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가장 통증이 심합니다. 그래서 저는 가슴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간과하지 말아야 할 부분이 바로 10년 20년이 지난 뒤에도 지속적으로 책임지고 수술을 받은 곳에서 환자 본인의 가슴을 검진, 재수술 할 수 있는 곳인지를 확인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는 답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일범
서일범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4.08.19

답변

안녕하세요. 가슴확대수술 이후에 반드시 재수술이 필요하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나, 확률 자체는 높지 않으며, 재수술 없이 지내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