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36세 쌍커풀(있었다가 사라짐 기존수술X)

쿼카kfgnZ

2024.06.20


태어났을때 부터 쌍커풀이 있었습니다 20대까지만해도 엄청 진하게 있었고 엄마나 여동생은 아직도 진하고 크게 있는데 살이 쪄서 그런지 30초반부터 생겼다없어졌다하더니 지금은 선은 있는데 눈뜨면 사라집니다 속쌍커풀인지는 모르겠는데 눈을 뜨면 라인은 사라지고 눈커풀이 안으로 말리는 느낌이들면서 가끔씩은 속눈섭이 눈동자를 찌르고 결막염이나 다래끼도 나고 불편합니다 이부분이 안검하수인건가요? 쌍커풀 속이 말려서 쳐지는데 병원은 인천 서울 위주로 알아보고있습니다 이게 태어났을땐있다가 나이들고 사라진거라 재수술도 아닌것같고 기존 라인이나 흔적은 있어서 새로운 수술도 아닌것같고 뭐라고 해야하나요? 있었다가 없어진것도 잘 살려서 해주는곳 아시는분 기존에 있었다가 없어진거 수술하고 오신분 어디서 하셨는지 잘됫는지 답변부탁드려요

의사 답변

강민석
강민석
16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스웨이성형외과의원

2024.06.20

답변

안녕하세요 스웨이성형외과 강민석 대표원장입니다. 원래 사람이 나이가 들어가면 피부가 늘어지기 때문에 눈의 구조에 따라 자연스럽게 쌍커풀이 생길수도, 있던 쌍커풀이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피부가 처져서 눈이 작아지는 것은 안검하수가 아니라 '가성안검하수'라고 하구요 쉽게 말하면 안검하수는 아닌데 안검하수처럼 보인다는 뜻입니다. 재수술은 아니고 첫수술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구요 다만, 동반된 안검하수가 존재할 수도 있으니 정확한 치료법은 직접 눈을 보고 자세히 설명드리는 것이 좋겠네요 ^^ 예전 느낌으로 되살릴 수도 있고, 새로운 이미지를 만드실 수도 있을거에요 감사합니다.

김현석
김현석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4.06.20

답변

안녕하세요? 김현석입니다. 눈을 정확히 보지못해서 확실히 말씀을 못드립니다만, 말씀을 들어봤을때, 그리고 환자분의 나이를 보았을때 가능성은 하나 있습니다. 아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눈꺼풀 피부가 많이 쳐져서 쌍꺼풀라인위를 덮는 피부가 늘어나서 쌍꺼풀라인이 사라지게, 혹은 속쌍꺼풀로 된 것입니다. 정확한 진단은 실제로 뵙고 말씀드릴 수 있겠지만, 앞서 말씀드린 원인이 맞다면, 쌍꺼풀 라인을 원하는 라인으로 다시 잡아주고, 쳐진 피부를 절제하면 해결가능할것 같습니다. 수술은 첫수술로 들어갑니다.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속눈썹이 찔리는것은 안검내반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쌍꺼풀라인을 다시 잡아주게되면 이 부분도 해결될 수 있습니다. 편하게 상담받아보세요!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