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수술 후 마사지요
butters
2024.06.20
가슴수술한지 세달됬는데 멘토클래식스무스로 미국에서 했습니다 이중평면 말고 아얘 근육안으로 했구요 마사지를 하고있는데 지금 세달찬데 왼쪽은 말랑말랑 거히다 풀려가는데 오른쪽이 아직도 안풀리고 속이 아직 좀 땡땡합니다 오른쪽만 더 열심히 마사지 하려고 노력은 하는데 근육속으로 수술해서 마사지도 굉장히 힘드네요 손가락 아플정도로 하는데도 오른쪽이 안풀려서 걱정되는데요 계속 마사지 해주면 풀릴까요? 세달이 됬는데 안풀리는건 문제가 있는 건가요? 제가 타주에 와있어서 수술한병원을 못가는 상황이라 여기에 질문합니다
의사 답변

26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새로성형외과의원
2024.06.24
안녕하세요. 새로성형외과 박영규원장입니다. 가슴수술 후 마사지를 해주는 것은 딱딱한 것이 풀어지는 데 많은 도움을 주지는 않습니다. 차라리 가슴이 딱딱해지는 이유는 실리콘 보형물 주변의 캡슐이 단단해지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므로 구축 방지약을 드시는 것이 조금 더 효과적입니다. 감사합니다.

9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포레성형외과의원
2024.08.08
근육 하에 삽입한 보형물이기 때문에 땡땡한 느낌이 맛사지만으로 풀리기는 어려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