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수술한지 1년7개월정도 됐습니다
꾜맷
2024.06.20
코끝에 연골이 비치고 만져지기도하는데 낮추는수술이나 자가진피외에는 방법이 없는걸까요? 모양은 만족스러운데 수술을 꼭 해야할까요ㅠㅠ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4.06.20
피부가 수술 이전에도 얇았거나 혹은 너무 높이게 되어 비침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모양이 너무 만족스럽다면 굳이 재수술을 하지는 않아도 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현저하게 티가 난다면 이는 언급하신 방법으로 교정수술을 해야하는데, 현재 만족도가 너무 크다면 경과를 좀더 지켜보셔도 될 듯 합니다. 코끝에 대한 수술 방법은 병원/의사마다 다르기에 현재 상태에 대한 것은 수술 병의원/의사가 가장 잘 판단할 수 있긴 합니다.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4.06.20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백인수 원장입니다. 코끝의 연골이 비치는 경우를 교정하려면 자가진피 또는 근막을 이용하여 얇아진 피부를 보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얇아진 피부가 다시 두꺼워지지는 않습니다. 코끝의 연골을 약간 낮추면서 근막 또는 진피로 덮어주면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