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김수영93
2024.06.19
3년전 코 수술후 중심이 잘못잡혀 얼굴 중앙에서 왼쪽으로 좀 쏠렸구 수술할때 눈 지방재배치 얼굴 지방이식을 같이하고 병원측 권유로 비염수술동반시 만곡증잡을수있다하여 어렵게 타개인이비인후과 의사 소견내서 갔는데 100프로 보험청구되는 입장이라 동의하고 결제한거거든요 (실제 어렸을때부터 비염증상 매우심했음)무조건 해준다고 막상 수술하고 청구하니 떨렁 코수술만 450만원정도였는데 250만원 환급절차하니 안된다하고 병원은 나몰라라 하고 실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원장도 만날때마다 나는 모르는디 시전 그리고 콧구멍 안실밥을 첨에 다 제거를 잘 안해서 마지막 두개정도를 추후 집에서 불편함에 발견 인터넷검색후 집에서 셀프제거 햇구요 점차 나아지면서 회복은 다른사람과 비교도 안되게 얼굿 붓기가 금방빠졋습니다. 하지만 얼굴지방이식을햇기에 당시 티가안났고 2차도 진행했엇죠 눈밑 지방재배치도 한쪽은 3개월만에 ㅏ 선생님 자체는 두분다 실력이 있긴햇지만 대처나 마지막까지 꼼꼼하지 않으셨나봄 몇백이넘는 금액을지불하고 하는 첫수술이였는데 지금삼년전이수술땜에 좀후회가되는게 지방지배치 좀 더 꼼꼼히해줫음 좋았겠다 그럼 다시 그분한테 찾아갔을텐데 그런생각? 물론 얼굴지방이식도 잘하십요 자연스럽고 이쁘게 그런디 코가문제요........... 코도 이쁘게 자연스럽게 오래갈줄알았는데 붓기가 빠지면빠질수록 (중간에 타점에서 지방이식 2회 더 해서 지금 해가 되었습니다) 지금 거울을보면 제가 느낄정도로 휘어서 수술을 한 사람인지 잘 모르겠구 콧대 양 옆 안경 지지대역활쪽도 짝짝이라 안경을쓰면 맞질안아요 무엇보다 코가 휘엇구 코끝이 뭉퉁해져서 화가나는게 시간이지나면 지날수록 얄상해질거란 선생님의 말이 생각나 그럽니다 코끝에살짝들어 올리면 기분탓인지 숨쉬기 좀 수월하단 생각더들고 단순히 비염재발땜에그런건지... 저도 바쁘고 멀지만 병원에 여러번 예약후 재방드렸지만 귀찮으신건지 바쁜건지 갈때마다 불편한 실장만 마주앉아 이야기만하네요 그분도 귀찮은내색 엄청하시구 저보다 하실런지ㅠㅠ 왓다갓다 세시간인데 전이제 이렇게 평생살아야하는데 지내가 씨티상 보기엔 괜찮다고 돌아가라는말이랑 기분탓이라는 그쪽들말이 정당화가 될수있나요? 수술하고 회복후 다니던 피부샵언니가 하는말이ㅜ망햇네ㅠㅠ 짝코야 한말이 생각납니다ㅜㅜ 450이나줫는데 그런말 듣기가 굉장히 거북햇던게생각이나서 아직 붓기안빠져서그래요.. 햇던게 생각나요... 삼년전에햇던걸 이제와서 뭐어쩌고 이러는 실장말도 짜증나규... 그래봣자 11월달이라 말일쪽이고 자리잡는데 2년이라했어서 전 기다렸던건데요 선생님말 믿고.. 담당실장님더 바꾸어달란 말을 무시하고 계속 그분을 해주는 이유도 모르겠구요ㅠㅜㅠ 전 이제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까요 아님 대처할 방법없이 이렇게 살아야하나요..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7
안녕하세요 병원과 원만히 소통하시기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