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 구형구축
뿡쥬쥬
2024.06.13
가슴수술 후 왼쪽만 구형구축이 와서 한쪽만 3번 수술하였는데요 ,, 이번에도 구축이 와서 또 재수를 해야합니다. 계속 한쪽만 수술하는게 맞을까 생각도 들고 가슴도 275씨씨 넣어 별로 큰더같지 않아 이번에 양쪽다 재수술 요청 드렸어요 근데 의사쌤이 굳이 오른쪽은 잘됬는데 건드리지말자고 하셨고 원하면 해주겠다고 하시는데 부작용이 올수있다고 .. 신중히 생갇해 보라하셧어여 글고 넣을수있는게 300씨씨고 275 와 300 은 차이가 없다고 하시는데 정말 그런가요 ? 참고로 보형물은 멘토스무스 하이 입니다 재수술 ㅜ진짜 ㅜㅜ 속상하네요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4.06.13
안녕하세요 이해가 안되는게 한쪽은 구축이 없고 한쪽만 구형구축이 왔다면 체질적인 부분이 아닌데 3번을 재수술을 했는데도 구형구축이 왔다는 게 뭔가 상식적인 상황은 아닌걸로 판단됩니다. 한 병원에서 계속 재수술을 받았을까요? 만약 그렇다면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집도의를 조금 더 경험많고 잘한다고 알려진 의료진으로 교체하여 재수술을 받는 게 좋을 듯 싶습니다. 그리고 기존 보형물이 275cc이고 더 크게 원한다면 보통은 한 컵정도는 더 크게 수술이 가능하답니다. 약 330cc정도는 무난하게 들어간다는 말이죠. 전반적으로 현재 상태를 다시 잘 파악하여야 되고 환자분이 원하는 것과 관련해서 충분히 잘 상의를 해서 재수술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9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포레성형외과의원
2024.07.01
안녕하세요 포레성형외과 대표원장 김민영입니다. 구축으로 여러 번 수술을 하셨네요, 많이 속상하시겠습니다... 한 번 구축이 온 가슴은 다시 구축이 올 가능성이 높은데요, 재수술 시 구축이 발생한 쪽의 피막을 100% 제거해야 그나마 다시 구축이 올 가능성을 낮출 수 있고, 스무스 타입의 보형물 보다는 마이크로텍스쳐 타입의 보형물을 사용하는 것이 조금 더 구축이 올 가능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최대한 잘 해결되어 만족스러운 가슴을 얻으시기를 기원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