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롱탐

2024.06.11


풀페이스 지방이식을 앞두고 있는데 7-8년 전에 이마 필러를 맞은적이 있고 눈썹 뼈 윗 부분은 인상쓰면서 패여서 2-3년 전쯤 부분적으로 살짝 채웠어요 이번에 다이어트 하면서 얼굴 살도 많이 빠지는 바람에 예전부터 하고싶었던 풀페이스 지방이식 예약을 했는데, 상담시 이마는 잘 자리잡았다고 그대로 두고 관자, 중안부(앞볼, 옆볼, 팔자) 위주로만 이식을 하자고 하시는데 저는 필러 녹이고 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있어서요 이마필러를 그대로 두고 해도 되는것인지, 아니면 기간적 여유가 많으니 이참에 녹이고 지방이식으로 전체 하는게 나을지 궁금합니당!

의사 답변

김수환
김수환
11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4.06.11

답변

안녕하세요? 신상성형외과 원장 김수환입니다. 이마 필러 후 이마 모양에 대해서 만족 하시는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현재 모양을 만족스러워 하시면 굳이 필러를 녹일 필요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원하신다면 녹인 후 지방이식을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만 지방 이식 후 본인이 생각했던 원래 모양이 안나올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굳이 권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이강우
이강우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티오피성형외과의원

2024.06.11

답변

안녕하세요 상담 시 현재 이마의 모양이 나쁘지 않아서 이마는 제외하고 지방 이식 해도 된다고 설명 들으신 것 같습니다 수술의 범위는 최종적으로 개인의 미용적 선택이기 때문에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풀페이스 범위의 지방 이식이 하고 싶다고 결심을 하셨다고 하시니 필러가 남아있다면 녹이고 이마까지 포함해서 지방이식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지방 이식을 이마 부위까지 한다면 이마의 모양이 현재 충분히 좋다고 하여도 좀 더 업그레이드 시킬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