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교통사고 후 꼬맨 수술흉터
싱시시엑테
2024.06.11
교통사고 나서 꼬맨 수술흉터가 생겼는데 지금 딱지가 진 상태입니다. 딱지 위로 연고를 발라도 효과가 있을까요?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안성열성형외과피부과의원
2024.06.11
안녕하세요. 안성열성형외과입니다. 연고의 경우 얕은 흉터의 경우에 한하여 아주 미세하게 효과가 있을 뿐 흉터를 제거하거나 흉터가 생기는 걸 막는데에는 크게 효과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얼굴이라면 봉합 후 5일에 실밥을 제거 하는게 실밥자리를 남기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티오피성형외과의원
2024.06.11
안녕하세요 교통사고로 봉합을 해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현재 봉합부위 위로 딱지가 생겼다고 하시는데 창상이 조금 마른 상태인 것 같습니다만 굳이 억지로 뜯는 것은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딱지 밑에서 창상치유가 진행중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전체적으로 딱지 위로라도 연고를 바르며 드레싱을 하면 다음날 드레싱시에 딱지가 왠만하면 저절로 떨어질 것이며 다소 촉촉한 환경으로 될 것입니다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