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야미토미
2024.06.07
자연유착2주째 입니다 윗사진이 수술전 밑사진이 수술후 입니다 재수술 흉터있는 자리에 자연유착 가능하다하시어 믿고 수술을 했으나 현재 이 상홧입니다 담주월요일에 유착풀기를 할건데 원래데로 돌아올까요? 병원에선 부기빠지는 과정이라눈데 더 유착되기전어 한시라도 빨리푸는게 맞다고 생각햐거든요 제가 너무 예민한가요? 사실 푸는것도 믿음이 안가요 ㅠ 다른병원을 가보고싶어도 비용이 헉 하드라구요 여러므로 우울하고 사람만나는게 두렵네요 ㅠ
의사 답변

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팅성형외과의원(강남점)
2024.06.13
안녕하세요? 김현석입니다. 답변드리겠습니다. 해당 병원에서 제일 잘 아실것 이긴 하지만, 제 생각에는 수술 한지 2주정도 되셨다면 지금보다 붓기는 더 빠질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25년차
서울 홍대
드림페이스의원
2024.06.29
기존에 절개법 쌍꺼풀을 하셨고 그 비슷한 자리에 비절개법으로 쌍거풀을 다시 하신 것으로 생각되네요. 매몰실은 조직내에 어느 정도 파고 들면서 자리가 잡히게 됩니다. 기존 절개자리에는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매몰실의 자리잡는 과정이 더디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붓기가 오래갈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처음 의도와는 다른 모습이 될 수도 있습니다. 유착풀기라고 표현 하셨지만 실제거일것으로 추정됩니다. 시간이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수월하게 진행될 것으로 보이며 바람직한 결정을 하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잘 해결 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