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 근막하 이중평면 질문해요
butters
2024.06.03
가슴이 마음에 안들어서 재수술 하고싶은데 근육하로 수술했어요 uu가 아니라 VV처럼 꼭지가 밑에 보고잇는 모양에 조금만 팔에 힘을줘도 가슴근육이 같이 움직여서 너무 불편합니다 해서 제가한 근육밑 말고 근막하나 이중평면으로 다시 수술하고싶습니다. 헌데 근막하는 리플링 생길수도 있다하고 ,,이중평면은 팔힘줄때 또 같이 움직일까봐 걱정이네여 제가 제일 궁금한것은 물론 직접 보고 나한테 맞는방법을 하는것이 좋겠지만,, 만약 두가지방법 다 수술가능하다 가정했을때 두가지 방법중 붓기 빠지고 uu라인이 더 잘나올수있는건 이중평면일까요 근막하 일까요???(밑이 풍성한가슴을 원함) 그리고 붓기빠진후 가슴이 더 출렁출렁 거릴수 있는방법은 이중평면인가요 근막하 인가요?? 저는 근육밑에 넣어서 그런지 아직 두달됬지만 뭔가 윗가슴에 보형물이 위치해 밑에가슴이 풍성하지 안고 팔에 힘줄때마다 애니메이션현상인가 그거때문에 너무 다시하고싶네요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4.06.03
안녕하세요 겨드랑이 절개이면서 근육하로 수술을 했을 경우에는 3개월이 넘어서야 윗불록이 개선되면서 모양이 자리를 잡아가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물론 밑선절개에서도 다른 분들에 비해 시간이 더 필요로 되긴 합니다. 그리고 다른 글에서 원래 마른 체형이셨다고 하셨는데 그런 경우에는 근막하로 수술을 할 수 없답니다. 보형물이 너무 바깥쪽에서 만져질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일단은 이전글 답변에서는 수술후 4개월이상이면 재수술하는데 지장이 없다고 했는데 이런 특별한 경우에는 6개월이상 경과를 보시는 게 더 나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7
안녕하세요 글만으로는 정확한 안내가 어렵습니다. 병원방문으로 전문의와 상세한 상담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