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쿼카d2eWf
2024.05.20
1는 아침 기상 후 좀 지난 평소 눈 2는 그대로 눈 크게 뜬것 3은 오후 6시경 평소 눈 4는 그대로 눈 크게 뜬것 입니다. (그냥 평범하게 같은 강도로 떴습니다.) 대략 1년 이전 절개 쌍꺼풀 수술과 눈매교정을 받았었는데, 주위에서 눈 모양이 다르다 짝눈 느낌이다, '쌍수 받는게 어떠냐(이미 받은건데)' 등등의 말씀을 하셔서 저도 어렴풋이 느끼고는 있었지만 실제 확인해보니 눈 모양이 서로 다른 데다가 눈을 크게 떴을때 떠지는 크기나, 힘이나.. 등도 다르고 하여 이 상태가 쌍꺼풀 라인이 풀리거나 실이 끊어진게 맞을지 싶어 질문드립니다. 1. 아침이라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눈 떠지는 모양이 작습니다. 이 외에도 왠지모르게 하루 시간에 따라 자꾸 눈 모양이나 떠지는게 계속 바뀌는 듯한 느낌인데 이것도 증상 중 하나인지 궁금합니다. 검색해봤을땐 눈 모양이 계속 변하는게 그러한 증상이라는 영상과 글을 보았으나 단지 아침에 일어나면 모두 눈이 잘 떠지지 않는건 당연하다.. 쪽의 생각도 있어 잘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2. 두달 전 눈에서 뭔가 뚝 하고 끊어지는? 끊기는 소리나 느낌도 있었는데다가 왼쪽 눈은 눈꺼풀을 들었을때 유착? 라인? 이 선명하지만 오른쪽 눈은 살주름? 같은게 있을 뿐 왼쪽 같은 라인이 잡혀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것은 쌍꺼풀 라인이 풀렸거나 실이 끊어진 상태인게 맞는건지요? 3. 절개 쌍수 재수술은 눈 건강에 좋지 않은지요, 상담시에 절개 재수술 요청을 반려하며 그러한 만류를 들었고 이 앱이든 다른곳이든 쌍수 재수술 광고등이 많고 위험성 경고같은건 찾아보기 어려워 뭔가 다른건가...? 싶어 여쭈어봅니다. 4. 오른쪽 눈만 절개 없이 매몰법으로 재수술 하는게 어떠냐는 말씀을 들었었는데, 풀린 라인? 이나 끊긴 실? 혹은 이러한 눈 모양, 크기 차이도 매몰법 만으로도 해결이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 쌍꺼풀이 자연스럽게 풀렸거나 라인이 내려가거나 티가 별로 안나거나.. 등등이었으면 이러한 고민은 하지 않았겠으나 아직 시일이 별로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 이러한 눈에 매우 띄는 증상이 발생하여 이 부분은 많이 좀.. 치료 받는 게 맞는 것 같기에 여쭤봅니다.
의사 답변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4.05.30
1,2 사진 상세하게 첨부해주셨는데 정확한것은 직접 진찰이 필요합니다. 3. 필요하다면 절개수술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불필요하게 절개를 반복할 경우 흉살이 많이 생기고 해부학적 변형으로 재수술이 어려워지거나 불가능 해질 수도 있습니다. 4. 진찰해보고 매몰수술로 만족스러운 결과가 예상되는 경우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7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