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윤곽주사와 인모드 중 어떤 걸 할까요?
푸헥힉헝헝
2024.05.13
만21세이고 볼살, 턱살이 많아 고민입니다 턱근육은 거의 없어서 턱보톡스는 안해도 된다 하셨어요 윤곽주사를 생각하고 상담을 간 건데 실장님이 인모드 fx를 추천하셔서요, 효과가 드라마틱한 것보다는 부작용이 덜한 걸로 하고 싶습니다 인모드는 아직 맞기에는 나이가 어리다는 이야기도 봐서요, 부작용 측면에서 인모드나 윤곽주사나 큰 차이가 없는 걸까요?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2024.05.14
안녕하세요. 기전은 다르나 기본적으로 시술류라서 지방흡입 등 수술에 비해서 부작용 등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다만 아시는 것 처럼 드라마틱한 효과도 덜한 편입니다. 윤곽주사의 경우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있는게 효과가 확실하지만 드물게 관련 부작용이 있을 수 있고 인모드 등의 경우 패임 화상 등 이야기 되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안전하게 잘 진행됩니다. 관련 클리닉에서 충분히 상담 받아보신 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9년차
서울 청담
재시아성형외과의원
2024.05.14
윤곽주사 부작용으로 얼굴의 지방 용해 주사를 제대로 놓지 못하면, 얼굴 페이스 라인의 비대칭, 좌우 밸런스가 무너지거나 고르게 지방이 분해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모드 부작용으로는 볼패임과 같은 증상이 있는데 이는 시술 후 피부가 울퉁불퉁해보이는 증상을 이야기합니다. 보통 인모드는 지방층을 한겹씩 파괴하는 개념인데 지방층이 두꺼울수록 반복되는 시술이 필요하며, FX 같은 경우는 피부와의 접촉 면적이 넓기 때문에 개인의 얼굴 크기가 작거나 시술은 원하시는 부위의 면적이 좁다면 인모드를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 시술을 진행하기 이전에 원하시는 시술 부위와 범위를 고려하여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적합한 시술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