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밑지방재배치 및 앞광대지방이식 받았는데 걱정이됩니다ㅜㅜ
냥이nKKVJ
2024.05.09
눈밑지방재배치 받으면서 앞광대지방이식도 같이 받았고 지방이식 2차까지 맞고 6주정도 지난 상태입니다. 요즘 매일 런닝40분정도 뛰고 있는데 이식한 부분이 급속도로 빠지는 느낌이 드는데 생착된 부분빼고 불필요했던 지방들이 빠지는건가요? 아니면 생착된 지방들도 빠지는건가요..? 생착되도 유산소 운동으로 살빼면 지방 빠지는건가요?ㅜㅜ 너무 걱정됩니다..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2024.05.10
안녕하세요. 예뻐지는 기쁨 플레저성형외과 장진욱입니다. 약 3개월까지는 수술 후 붓기와 생착되지 않는 이식편들이 자연스럽게 흡수되는 과정이라 볼륨 감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풍만한 볼륨을 원하는 경우에는 2~3차 지방이식을 시행하기도 합니다. 유산소를 하시면 물론 볼륨이 좀 즐어들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 건강등을 고려하면 경과 1달차이후로는 운동을 하지 말라고 할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걱정할부분은 아니고 편하게 지내시되 수술 후 3개월 지난 뒤에 볼륨이 아쉬우면 추가적인 이식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리앤리성형외과의원
2024.05.10
안녕하세요. 리앤리성형외과 이정우 원장입니다. 지방이식을 한 부위도 같이 빠질 수 있습니다. 격렬한 운동은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