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여우puqA5
2024.05.07
이제 중2입니다. 처음에는 예뻐지고싶은 마음으로 5학년때부터 쌍커풀테이프를 붙이기 시작했는데 6학년이 되고 나서부터는 쌍액을 사용했었습니다. 그 후 중학교 1학년,2학년인 지금도 쌍액을 나갈때마다 빠짐없이 사용하고 있는데 최근들어 쌍액을 다른 제품으로 교체한 후부터 알러지 반응이 올라와서 눈 두덩이가 빨갛게 붓고 정말 심한날은 눈살이 라인 따라 찢어져서 피도 났었습니다. 클렌징을 할땐 오일을 사용해서 천천히 살살 문질러 녹여서 지웁니다 너무 힘들어서 쌍수를 고민중인데 제 나이에 쌍수를 하기엔 너무 이른가요? 크면서 변형된다고들 하더라구요 그 점이 걱정입니다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4.05.08
쌍액 하는 것을 멈추고 눈꺼풀에 발생한 피부염을 제대로 치료를 해야 수술하는 데 별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도록 하시고 눈성형은 만 12세이상이면 모든 미용적 수술이 가능하답니다. 그래서 요즘은 빠르면 초등학교 졸업전부터나 중 1학년 여름방학때부터 수술을 시작하고 중 2-3학년때는 적지 않은 수에서 수술을 받는 편이죠. 걱정말고 부모님과 상의후 눈성형을 받도록 하시고 쌍테나 쌍액을 하는 것보다는 당연히 쌍꺼풀 수술을 받는게 본인한테는 좋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4.05.08
안녕하세요. 마블성형외과 서용훈원장입니다. 원칙적으로는 성인이 된 이후 하실 것을 권장하나 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일찍 수술을 하기도 합니다. 다만 미성년자의 경우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정확한 눈 상태 확인을 위해 내원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