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꺼풀 재수술후 부작용????
줄리쩡
2024.05.07
눈재수술햇는데 4월초에 두줄따기눈매교정 눈위지방재배치등 수술시 수면마취5분후 극소마취로진행햇는데 마취가잘안됫엇어요 그래서 눈에 극소마취를 계속 맞아가면서 수술을햇는데 수술후 눈알이너뮤아파서 안과갓더니 염증이심하대요 약먹고잇눈데 아직까지 한달이다돤시점에서 눈이너무아파서 미치겟어요 이거 수술부작용으로봐야하는건지 의사샘들 답변좀 부탁드려요 ㅠㅠㅠㅠㅠ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4.05.07
상식적으로나 의학적으로 안구에 계속적인 통증이 있다는 것은 좀 이해가 안되는 상황인데요. 추정할 수 있는 가능성은 눈매교정시 검판부위나 뮬러근육쪽에 고정하는 실이 결막쪽에 노출되어 지속적으로 안구에 스크래치를 내어 결각막에 염증과 손상으로 인한 통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눈꺼풀을 뒤집어서 결막쪽에 노출되는 고정실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될 듯 싶으며 혹시라도 눈재수술 이전에 매몰쌍수를 했었더라면 그때 고정했었던 실이 결막부위에 노출되어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일단은 수술한 병원으로 방문하여 이 부분에 대해 상의하고 결막쪽에 실이 노출되었는지 여부를 확인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4.05.30
안녕하세요. 마블성형외과 서용훈원장입니다. 수술후 불편감이 있으시다면 안과 치료를 병행하면서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