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수술때 잘때 속옷
EnbEb
2024.05.02
확대술 4개월차인데 잘때 언제까지 스포츠브라 차는게 좋을까요? 가슴이 아직 많이 벌어져보야서요ㅠ
의사 답변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4.05.07
안녕하세요. 마블성형외과 서일범원장입니다. 와이어 있는 브래지어를 착용할 수 있는 시기는 최소 3개월 이후부터 권장합니다. 초반에는 가슴보형물이 주변 공간에 완전히 자리 잡지 않았기 때문에 아래쪽 밴드가 강한 것을 착용하면가슴보형물을 위로 밀게 됩니다. 애초에 만들어놓은 모양이 유지 안될 수 있고, 가슴보형물이 가슴 윗부분에 자리를 잡아 윗볼록 부작용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처음 3개월 정도는 와이어 없는 브래지어를 착용하시고,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스포츠 브라를 입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의 가슴 상태나 모양 등에 따라 속옷 착용 시기가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한 것은 의료진과 상담 해보시길 바랍니다.

26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새로성형외과의원
2024.06.27
안녕하세요. 새로성형외과 박영규원장입니다. 수술 4개월정도이면 보형물이 이동하면서 가슴이 더 모아지고 그러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스포트 브라를 계속 착용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