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토끼cEIsK

2024.05.02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후기 사진 3

절개눈매교정+ 눈위지방이식 3주 넘었구 눈위지방이식 2차도 진행 할 예정입니다. 수술 직후부터 왼쪽눈이 오른쪽눈에 비해 덜 말려 들어가고 라인 깊이감 자체가 다르게 느껴지는데 문제점이 뭘까요? 1. 붓기가 속눈썹쪽에 있어서 달라보인다. 2. 눈두덩이 지방이 부족해서 라인이 밀려서 달라보인다. 3. 고정이 약하게 되서 달라보인다. 만약 왼쪽눈이 지방이 부족한거라면 2차 지방이식 진행 후 왼쪽눈의 라인이 더 얇아보이게 되는건 아닐까요?

의사 답변

강민석
강민석
16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스웨이성형외과의원

2024.05.02

답변

안녕하세요 강민석 원장입니다. 2번의 가능성은 적고, 1번 3번의 가능성이 있네요. 현재 왼쪽 앞쪽의 흉터때문에 라인이 덜 접히고 있는데, 이 부분이 가장 큰 원인으로 보이네요. 시간이 지나면서 흉터는 좋아지는 부분입니다. 다만 이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3-4달 이상) 유착이 다소 약하게 잡히면서 반대쪽과 차이가 나는 경우도 간혹 있기는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수술 받으신 원장님께 경과를 보는것이 좋을것 같구요, 사진상 보았을 때는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수성
박수성
25년차 전문의

부산 서면

아이앤코성형외과의원

2024.05.29

답변

안녕하세요 아이앤코성형외과 박수성 원장입니다. 사진만 봐서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렵긴 하나 현재 사진상으로는 왼쪽눈이 지방이 더 부족한 거 같진 않고 이런 경우 시간 지나면 전체적으로 안정되면서 괜찮아질 것 같으나 6개월 지나서도 호전이 없다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