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무보형물 염증발생 질문이요
매사에최선을
2024.04.30
실리콘을 사용하여 코성형시 언제든지 염증이 발생할수 있다고 하는데 무보형물을 사용해도(실리콘x, 귀연골과 비중격 사용) 언제든지 염증이 생길수 있나요? 6개월 안정기만 넘기면 상관 없다 등등 다양한 의견들이 많아서 궁금합니다 만약 염증이 언제든 발생할수 있다면 주로 어떤 이유로 생길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16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스웨이성형외과의원
2024.05.01
안녕하세요 강민석 원장입니다. 염증이라는 것은 수술을 하지 않은 정상적인 조직에서도 생길 수가 있습니다. 정말 쉬운 예로는 감기가 걸리면 코 안과 목 안의 염증으로 인해 점막붓기가 생겨 콧물이 나고 목이 따가운 것을 들 수 있네요. 비슷한 이유로, 당연히 무보형물을 사용하고 1년 2년이 경과해도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염증이 심각한 감염으로 인한 것이 아니고, 또 인공 보형물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가 시간이 지나면 감기가 낫는것처럼 코에도 아무 일 없이 해결이 됩니다.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감사합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4.05.01
안녕하세요? 아너스티성형외과 정동우 대표원장입니다 . 수술의 경우 부작용과 염증의 확률이 0인 것은 없으나 아무래도 실리콘보다는 무보형물로 본인껄로 하는것이 덜하기는하기때문에 이러한부분때문에 걱정이되신다면 무보형물 코성형을 권해드립니다. 실리콘의 경우 안전하게만 사용한다면 생각하시는것처럼 염증의 확률이 높지는 않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