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2주차 썬크림
키래끼
2024.04.23
쌍꺼풀수술 2주찬데 수술 부위에 선크림 발라도 되나요?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안성열성형외과피부과의원
2024.04.23
안녕하세요. 안성열성형외과피부과입니다. 쌍수 후 2주차에 수술 부위에 선크림을 바르는 것은 대부분의 경우 안전합니다. 그러나 수술 부위 주변에 상처가 있거나 피부가 아직 민감할 수 있으므로 선크림을 바를 때 부드럽게 피부에 흡수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능하면 자연 성분이 많이 포함된 민감한 피부용 선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학성분이 많이 포함된 제품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햇빛에 노출되는 경우 반드시 선크림을 바르고 모자나 선글라스 등을 착용하여 피부를 보호해야합니다. 수술 후 직후에는 상처가 아직 치유되고 피부가 민감할 수 있으므로, 의사나 수술 후 치료를 지시한 전문가의 지시를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의사가 특별한 지시를 하지 않았다면, 대부분의 경우 수술 부위에 선크림을 바르는 것은 2주차 이후에 시작하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리앤리성형외과의원
2024.04.23
안녕하세요. 리앤리성형외과 이정우 원장입니다. 네, 괜찮습니다. 세안시 조심해서 씻어주시면 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