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배 지흡후 1-2달 요요
갱쥐I03b9
2024.04.20
팔뚝이랑 복부 지흡한지 10개월 됬는데 2개월전쯤에 전보다 운동을 소홀하게하고 식단못지켜서 살이 좀 붙은거같은데 다시 운동이랑 식단하고있는데 전라인같지않더라구요 탄력을 잃어서 그런걸까요 ?운동하고 식단하면 수술하고 난 후 라인처럼 돌아올까요 ? 그리고 복부지흡 하고나서 배탄력이 없어져서 쭈글쭈글 해졌는데 이건어떻게해야하나용 ..!
의사 답변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4.04.30
안녕하세요. 마블성형외과 서일범원장입니다. 지방흡입 이후 꾸준히 관리해주지 않으면 다시금 요요현상이 올 수 있습니다. 식단관리 및 운동 지속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으며, 배의 쭈글쭈글한 정도에 따라 시술 방법의 차이가 있겠지만 심한 경우라면 복부거상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내원하셔서 상담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30년차
서울 삼성
비에스티성형외과의원
2024.05.02
지방흡입 후 탄력이 고민이시군요. 물론 지방흡입을 한 후에도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식단과 운동을 통해서 체중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바디 라인이 잡히는데 훨씬 도움이 됩니다. 그동안 체중 관리에 소홀하셨다면 먼저 운동과 식단을 통해 기본적인 관리를 해보시고 이후에도 변화가 없거나 또는 지방흡입을 한 해당 부위의 피부가 손으로 잡아당겼을 때 지방이 잡히는 느낌이 아닌 거죽만 잡히는 늘어진 느낌이 든다면 피부가 처졌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운동이나 개인의 노력만으로 개선하기에는 힘들기 때문에 늘어진 피부를 직접 잘라내는 거상수술이 필요한데요. 일반인이 거상수술이 필요한 배인지 아닌지 판단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관련 수술 경험이 있는 의료진을 찾아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