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수술 후 시크릿레이저
뉸코이쁘
2024.04.05
피부과에서 실수로 시크릿레이저를 시술했어요 콧볼이랑 콧대에 한번쓸고 내려갔는데 실리콘 귀연골로 되어있어요 시크릿레이저를 찾아보니 진피층까지 바늘이 들어가는거라고 하네요 혹시 문제있을까요?
의사 답변

39년차
서울 청담
재시아성형외과의원
2024.05.16
안녕하세요^^ 진피층 내에 미세한 바늘로 고주파 에너지를 직접적으로 가하기 때문에 코수술 후 시크릿 레이저 같은 시술을 받을 때는 보형물 있는 부위는 주의해야 합니다. 보형물은 염증이 생기면 빼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지금 이상이 없으시다면 경과를 기다려보시고 붓거나 통증이 동반되면 수술한 병원에서 경과 상담을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5년차 전문의
부산 서면
아이앤코성형외과의원
2024.06.14
안녕하세요 아이앤코성형외과 박수성 원장입니다. 보통 수술 후 1달뒤부터는 피부과 시술이 가능하다고 말씀 드리고 있습니다만 수술한 부위다 보니 바늘로 찌르는 시술은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보통 문제가 생긴다면 시술 받은 부위가 붓거나 붉어지는 증상이 나타날텐데 시술 직후엔 코 부분이 약간 붉어질순 있습니다. 경과를 지켜보는 게 좋을 것 같고 앞으론 얼굴 부위 시술 시 코수술 했다고 해당 병원에 얘기 하셔야 하고 코 부분은 피해서 시술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