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성형 9개월차 흉터 연고추천좀 해주세요
서윤마미에유
2024.03.25
9개월이 다되가는데 흉터 때문에 스트레스받고있어요 흉터연고 어떤게좋을가요?
의사 답변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4.03.26
안녕하세요. 마블성형외과 서일범원장입니다. 가슴성형 9개월차 흉터가 신경 쓰이시는 경우 연고보다 흉터 치료를 받는 것이 더 도움될 수 있습니다. 내원하셔서 상태 확인 후 적절한 치료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15년차 전문의
부산 하단
뉴욕성형외과의원
2024.03.28
안녕하세요. 에이비성형외과 이진호 원장입니다. 여러분들의 성형수술 궁금증, 제가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AB. 우선 9개월차면 흉터 형성 과정이 일반적으로 종료된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지금 시기에도 흉터 연고를 바르는 것이 절개 흉터에 나쁘지는 않겠지만, 흉터의 전반적인 성상 즉 대세에 영향을 주기는 어렵습니다. 특정 연고가 더 좋다고 보기 어려운 시기이니 제품 브랜드에 관계없이 흉터의 색과 성상에 도움 되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더불어 흉터가 미관상 보기에 안좋거나 또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라면 수술하신 병원에서 흉터레이저를 지속적으로 받으시거나 또는 보다 적극적으로 흉터성형술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 외 궁금하신 사항들은 댓글에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