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매몰풀고 다시수술 or 쌍수재수술

쿼카5yZoI

2024.03.25


두달 전 친척 의사분께 매몰법으로 쌍수를 받았고, 짝눈이 너무 심하다는 판단을 내려 재수술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많이 알아본 결과 제 한쪽 눈은 눈매교정과 지방흡입이 병행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에 친척분께 기존 쌍커풀을 풀어달라고 요청하고 다른 병원에 갈지, 또는 새로운 병원에 가서 눈재수술을 받을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기존 수술 방법을 자세히 알수록 재수술을 잘 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따라서 친척 의사분께 재수술 의사를 밝히고 자세히 수술 방법에 대한 정보를 요청드릴지, 또는 실을 풀어달라고 요청드릴지 (이 두가지 방법은 사실 예의 문제때문에 조금 조심스럽습니다.), 또는 그냥 다른 병원에 가서 재수술을 받을지 고민됩니다. 재수술까지는 6개월은 기다려야 한다고 알고있는데, 양쪽 라인이 눈에 띄게 다르고 한쪽 눈을 뜨기가 힘들어서 최대한 빨리 재수술을 하고 싶습니다. 기존 병원에서 쌍커풀을 푼다면 더 빨리 재수술을 할 수 있게 될까요?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지 알고 싶습니다.

의사 답변

백인수
백인수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4.03.25

답변

매몰법으로 교정할 수 없는 짝는은 절개법 쌍꺼풀 수술이 필요하면 경우에 따라 눈매교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과거 매몰 쌍꺼풀 수술을 했다 하더라도 절개 과정에서 실들이 제거되기 때문에 기존 쌍꺼풀을 풀 필요는 없습니다. 매몰법의 경우 두달정도만 지나면 재수술에 무리가 없습니다. 한쪽 눈을 뜨기 힘들다면 눈매교정과 함께 절개 쌍꺼풀 수술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정우
이정우
2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리앤리성형외과의원

2024.03.25

답변

안녕하세요. 리앤리성형외과 이정우 원장입니다. 병원 많이 다녀보면서 나와 잘 맞는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재수술시기는 기존병원이나 새 병원이나 비슷할 것이지만, 성형수술은 개개인의 만족이 큰 영향을 미치니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