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부목 질문드립니다.
여우RntdW
2024.03.16
제가 코 수술하고 부목이 떼어져서 다시 붙였는데 그때 원장님이 안봐주시고 간호사가 붙여줬거든요 ? 근데 진짜 코 부목으로 수술한 코를 너무 쎄게 눌러서 고정시켜주셔서 너무 아팠어요 이것도 의심해봐야했는데 그 날에 부목 끝부분이 코 중앙부를 미칠정도로 눌려서(코 중앙부가 더 높았어요) 그 다음날 부목 위치를 바꿔달라고 말씀드렸어요 원장님이 부목 보시더니 이거 누가 이렇게 붙였냐면서 화내시고 그냥 부목 붙이지 말고 경과 보자시는데 제 코 보는데 부목으로 너무 꾹 눌러서 콧대가 더 낮아진거같고 모양도 이상해질거같은데 부목으로 그렇게 세게 눌러서 고정하면 콧대가 낮아지거나 모양 변형 있을까요 ? 그리고 부목 고정할때 그렇게 세게 눌러서 고정을 하나요 ?🥹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코드성형외과의원
2024.04.24
안녕하세요. 얼굴도 마음도 치유하는 치유성형외과 박유길원장 입니다. 코수술 후 부목은 피고임 방지와 붓기 억제의 목적외에도 모양을 안정화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1주일 정도 유지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절골술이나 비대칭 교정을 위해 조금 더 두기도 합니다. 부목을 세게 고정한다고 해서 더 좋은 것은 아니며 혈액 순환에 오히려 방해가 되거나 피부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수술해주신 원장님이 직접 다양한 목적으로 변화를 줄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부목을 하루 정도 세게 고정했다고 해서 코가 더 낮아지지는 않을 것이니 걱정않으셔도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5년차 전문의
부산 서면
아이앤코성형외과의원
2024.05.29
안녕하세요 아이앤코성형외과 박수성 원장입니다. 수술 후에 부목을 붙이는 건 정상적으로 수술이 진행이 되었다 했을 때 부목을 쎄게 붙이나 약하게 붙이나 수술 결과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 같습니다. 걱정될 경우 수술한 병원에 한 번 상담 받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