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풀페이스지방이식 후 허벅지 테이핑제거
나는ninano
2024.03.16
풀페이스 지방이식때 지방추출한 부위인 허벅지에 거즈와 테이핑을 해주셨는데 테이핑은 뒷벅지전체를 해줬어요. 지금 수술 후 3일째인데 테이핑을 제거 후 방수밴드 붙히고 샤워해도될까요? 아니면 실밥제거하는 7일까지 그대로 둬야할까요? 테이핑 범위가 커서 샤워를 못할것같아서요ㅠ
의사 답변

14년차 전문의
서울 역삼
바노바기성형외과의원
2024.03.16
안녕하세요, 바노바기 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김진현입니다. 지방 흡입의 양과 범위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수술 후 관리에 테이핑이 도움되는 경우가 많기에 이를 꽤 오랜 시간 유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별한 말씀이 없으셨다면 현상 유지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고, 샤워 등 일상 생활이 정 불편하신 경우 제거에 앞서 수술 받으신 병원에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22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차이성형외과의원
2024.03.18
안녕하세요. 우선 이부분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주시는게 가장 좋으십니다. 병원마다 수술 후 관리 안내방법이 다르기때문에 병원측으로 문의 후 답변 받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