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수술 직후 질문 드립니다.
토끼Bf22x
2024.03.15
1. 오늘 눈매교정 절개로 받았습니다. 제가 기존에도 눈뜨는 힘이 약해서 이마로 눈을 떴는데 수술 후에도 습관적으로 기존처럼 약하게 뜨려고 하더라구요. 의도적으로 눈에 힘을 약간줘서 크게 뜨려는 습관을 들여야 할까요 ? 2. 코 끝은 자가늑으로 했는데 기흉의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요? 또 특별히 수술 직후 나 앞으로 신경써야 할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십쇼. 답변해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리고 앞으로 행복이 가득하시길 희망 합니다.
의사 답변

26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새로성형외과의원
2024.03.19
안녕하세요. 새로성형외과 박영규원장입니다. 1. 오늘 수술을 받으셨다면 아직 붓기가 있기 때문에 잘 안 떠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붓기가 빠져야 하고 경과를 보면 좋아질 수 있습니다. 2. 수술 직후에 문제가 없다면 크게 기흉은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특별히 조심할 점은 아무래도 늑연골 뗸 부위의 충격을 조심해야 합니다.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마블성형외과의원
2024.05.30
안녕하세요. 마블성형외과 서용훈원장입니다. 눈매교정 수술후 이마를 잡고 눈뜨는 연습을 하면 불필요한 유착을 막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