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통증 질문이요 ㅠㅠ

클리오프로아이

2024.03.08


쌍수 절개 눈매교정 지방제거 한지 62일차고 화장은 거의 3번 밖에 안했어요 오늘 개학이라 색조를 좀 했는데(아라 마스카라 제외) 지우고 한시간 정도 자고 일어나이 한쪽 눈 라인에 칼로 긋는것 같고 따갑고 화상입는듯한 통증이 계속 지속이어서 무섭습니다 외관상으로는 상처는 무슨 멍 하나도 없으며 라인도 제대로 그어져있고 풀렸다는 느낌은 들지 않은데... 어떡하면 좋을까요..? ㅠㅠ 병원에 가라는 말 말고 지금으로써 어떤 증상인지 제발 알려주세요 그리고 쌍커플이 풀리는 징조는 아니겠죠? 저 정말 관리 철저히 했어요..ㅠㅠ 화장도 제대로 지웠는데;;

의사 답변

강민석
강민석
16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스웨이성형외과의원

2024.03.08

답변

안녕하세요 강민석원장입니다. 쌍커풀이 풀어지는것과 말씀하신 증상은 큰 상관이 없습니다. 풀어질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구요, 수술 과정에서 일부 손상될 수 밖에 없는 감각신경이 돌아오는 과정에서 말씀하신 증상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걱정되신다면 수술받으신 원장님께 한번 점검을 받아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

김동걸
김동걸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9.04

답변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수술 후 2개월 정도면 눈꺼풀 피부가 아직 회복 중이라, 화장이나 압력으로 일시적인 따끔거림·화끈거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외관상 라인이 깨지거나 멍이 없다면 쌍커풀이 풀리는 징후는 아니며, 회복 중 신경·조직 자극으로 생긴 일시적 통증으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