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오랜시간동안 렌즈착용 했는데 부작용 오나요?ㅠㅠ
냥냥H
2024.03.07
쌍수 절개 눈매교정 앞윗트임 눈밑지방재배치 눈밑지방이식한지 1달 12일차 입니다 쌍수 하고 3일지나서 당일날 바로 렌즈 착용해서 지금까지 계속 매일매일 렌즈착용했는데 혹시 쌍커풀 라인 풀리거나 라인 이상해지거나 라인 이쁘게 자리 안잡히나요? 그리고 렌즈끼고 매일 몇시간이상 매일 하루종일 30시간이상 잠을 잤어서 더 걱정입니다.. 렌즈가 눈,눈꺼풀에 압박해서 쌍커풀 라인이 풀리거나 라인이 이쁘게 자리가 안잡히게된다고 들어서요.. 그리고 제가 직장일때문에 렌즈를 거의70시간 이상 착용하고 착용하고 몇시간 이상 20시간이상 자버리기때문에 엄청 오랜시간동안 착용을 합니다..그냥 하루종일 착용하고 다음날까지 착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ㅠㅠ렌즈를 빼면 바로 또 새로운 렌즈를 끼기 때문에 안낀적이 1분도 안되고 1초도 없어요.. 눈에는 안좋겠지만 이게 습관이 되어버려서 어쩔 수 없더라구요..쌍커풀라인이나 눈밑을 벌려서 넣었기 때문에 눈밑지 수술부위에도 눈밑안쪽 수술부위 안좋은 영향을 준거같고 눈밑지방이식 한 부위에도 영향이가서 부작용이 올까봐 무섭고 걱정이되서요.. 쌍수 하고 3일뒤부터 렌즈착용하고 지금까지 매일매일 착용해 주어서 거의 쌍커풀 수술하고 한달이상 몇개월이상은 한달이상은 렌즈끼고 몇시간이상 자고 생활하고 안낀적이 없습니다..렌즈끼고 몇시간이상 30시간이상 잠을 자고 거의 지금까지 매일매일 렌즈를 낀상태로 70시간이상 하루종일 착용하고 있었습니다 렌즈 착용할때에도 눈밑을 벌려서 넣는데 눈밑지 한곳도 다시 돌아가거나 풀리거나 지방이식도 생착안되거나 함몰되나요? 눈매교정도 풀릴까요?ㅠㅠ제가 안경은 낄 수 없어서 매번 렌즈만 착용하거든요 시력도 마이너스라서 렌즈가 없으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기 때문에 렌즈를 하루종일 매일매일 착용합니다 아침에 눈뜨면서부터 저녁에 잠들기 직전까지 계속 착용하는데 렌즈가 없으면 안보여서 정말 렌즈를 안낀시간이 없을거에요 시간이아니라 거의 1분도 안되고 몇초도 안될겁니다..안낀적이 없을정도로..매번 착용하고 눈뜨자마자 착용하고..직장일 끝나면 새벽이라 렌즈를 착용하고 몇시간이상 자고 눈뜨자마자 새로운 렌즈로 바꾸어 착용하고 그래서 렌즈를 안끼고 생활한적이 쌍커풀 수술하고 나서 한번도 없습니다ㅜㅜ저 부작용 오겠죠ㅠㅠ?제가 초등학교때부터 렌즈를 끼고 생활했으니 몇십년은 됩니다.. 렌즈를 하도 오랜시간 착용하고 매일매일 착용하다보니까 너무 건조해져서 눈을 세게 감은적도 많은데 눈매교정이나 라인 풀릴까요? 쌍수 절개 눈매교정 앞윗트임 눈밑지방재배치 눈밑지방이식 후 쌍커풀 수술 3일뒤 바로 렌즈 착용하고 지금까지 매일매일 착용했을경우 쌍수 하고 몇개월이상 몇십개월 이상 몇십년 전부터 지금까지 적어도 10년이상 지금까지 매일 렌즈 끼고 생활하고 눈에 자극 주었을경우 하루에 24시간이상 착용하고 70시간 이상 착용 했을경우 직장일 때문에 새벽에 출근 새벽에 퇴근하는데 매일 24시간 이상 착용하고 피곤해서 렌즈를 낀 상태에서 30시간이상 잠들어서 지금까지 렌즈를 안낀적이 한번도없습니다 쌍수 하고나서도 3일뒤에 바로 착용하고 렌즈를 계속 매일매일 하루종일 24시간이상 70시간이상 렌즈를 착용하고 30시간이상 렌즈를 착용한 상태에서 잠을자거나 일상생활하거나 한번도 렌즈를 착용하지 않은적 없고 매일매일 렌즈를 낀상태로 지냈을경우 렌즈가 눈,눈꺼풀에 압박이 갔을경우 눈건조해서 눈을 세게 감았을경우 하루에 몇십번이상은 눈을 세게감고 떴을경우 렌즈 착용할때 눈밑벌려서 넣었을경우 쌍커풀 라인 풀림 라인이 이쁘게 안잡히거나 모양이 이상해짐 눈밑지 풀림 앞윗트임 벌어짐 흉터 눈모양 이상해짐 눈밑지방이식 생착안되거나 함몰등 쌍커풀 부작용 생기나요? 그리고 이외의 부작용도 생길까요? 정말 너무 걱정되고 불안합니다ㅠㅠ 저 부작용 생기겠죠..?렌즈를 너무 오랫동안 착용하고 오랜시간동안 착용해서 눈꺼풀에 안좋은 영향을 많이 줘서 라인 풀리고 라인 이상해지고 라인이 이쁘게 안잡힐까봐 제일걱정이고 눈밑지 한곳도 다시 돌아가서 이상해질까봐 걱정이고 불안합니다..저 재수술 해야하나요?ㅠㅠ 그리고 안경을 착용할 수 없어서 앞으로 라식 라섹을 하지 않는한 매일매일 앞으로 평생동안 몇십년이상 평생동안은 렌즈를 착용하고 지내야 할텐데 거의 하루종일 24시간이상 70시간이상 착용하고 렌즈를 착용하고 30시간이상 자거나 렌즈를 안끼고 생활못해서 렌즈를 안끼고 생활은 못할거 같은데 어쩌죠..?ㅠㅠㅠ 아마 지금처럼 렌즈가 없으면 눈이 안보이니까 지금처럼 하루종일눈뜨자마자 착용하고 지내거나 70시간이상 착용하고 있거나 30시간이상 렌즈 낀상태서 잠을자거나..눈에 안좋은 행동들을 계속 할거 같은데 어쩌죠..? 저 너무 걱정되고 불안합니다..ㅠㅠ 아직 수술한지 한달도 안되었고 1년도 안되었는데 눈에 안좋은 영향들이 너무 많이가서 부작용 올 확률 높겠죠ㅠㅠ??눈에 압박이가서 풀리거나 라인이 이상해질거 같아요..ㅠㅠ너무 후회되고 속상합니다.. 제발 성형외과 전문의 의사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제발요ㅠㅠ너무 걱정됩니다..
의사 답변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9.17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렌즈 착용 자체가 쌍꺼풀 라인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경우는 드물지만, 수술 직후 조직이 안정 되지 않은 상태에서 눈에 지속적인 압박이나 마찰이 가해질 경우, 부기나 염증, 유착 형성에 영 향을 줄 수 있습니다만 이러한 상황이 반드시 쌍꺼풀 라인의 풀림이나 부작용으로 이어진다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장시간 렌즈 착용 후 수면을 취하게 되면 산소 공급이 부족해지고, 안구와 주변 조직의 부종이 심해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수술 부위의 회복 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8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