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렌즈 오랜시간 착용했을때
냥냥H
2024.03.06
쌍수 절개 앞윗트임 눈매교정 눈밑지방이식 눈밑지방재배치 한지 15일차 입니다 제가 직장생활을 해야해서 렌즈를 껴야하는대 착용 할때 쌍커풀 라인을 들면 안된데서 할 수 없이 항상 착용할때마다 눈밑을 내리고 렌즈를 착용했는데 혹시 눈밑지방재배치 한곳 풀리거나 지방이식한부위 생착안되거나 함몰될까요ㅠㅠ? 그리고 이런행동을 거의 계속 매일매일 한것 같은데 어쩌죠..수술하고 2~3일..?뒤부터 눈밑내리면서 지금까지 렌즈를 착용했어서 거의 한달 넘게 눈밑 계속 내리면서 렌즈를 착용한것 같아요ㅠㅠ 쌍수 절개 앞윗트임 눈매교정 눈밑지 눈밑지방이식 후 렌즈 착용할때 눈밑을 내리고 착용했을시 좀 세게 밑으로 내리고 착용 했던 것 같아요 손가락으로 밑으로 살을 내리듯이 내리고 착용했습니다 붓기땜에 렌즈도 잘 안들어가서 좀 심하게 했던것 같아요ㅠㅠ이런행동을 하루뿐만아니라 한달전부터 하고 몇개월이상은 해야하고 라식라섹을 하지 않는한 몇년은 이렇게 지내야할거 같은데 정말 수술하고 지금까지 계속 렌즈를 착용하느라 눈밑을 자주 손으로 내렸던것 같아요 거의 매일 렌즈를 착용하니까 지금까지 한번도 빠짐없이 한달넘도록 눈밑 내리면서 렌즈 착용했는데 눈밑지방재배치 한부분이 풀리거나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거나 눈밑지방이식 한 부분도 생착잘 안되거나 함몰등 생길까요..? 어쩌죠ㅠㅠ??눈밑을 안내리면 렌즈를 착용 할 수 없어서 문의 드리고 여쭈어봅니다 제발 성형외과 의사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 눈밑지 풀리고 눈밑지방이식 한 부분도 생착안되고 함몰될까봐 걱정되고 불안해서요..
의사 답변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4.09.25
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장철호입니다. 눈밑지방재배치와 지방이식 이후 한 달 간은 조직이 잘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자극을 주어서는 안 됩니다. 눈밑 조직이 자리 잡고 아무는 과정에서 염증이 발생하거나 조직이 자리 잡지 못하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눈밑 방향으로 힘을 많이 주어 눈을 벌리시는 것보다 눈꺼풀과 눈밑을 동시에 약하게 당겨 렌즈를 착용하시는 걸 권장 드리며, 가장 좋은 방법은 안경 착용이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7.28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렌즈 착용 시 눈밑을 내린다고 해서 눈밑지방재배치가 풀리거나, 지방이식이 망가질 가능성은 낮습니다. 다만 세게 자주 당기면 조직에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앞으로는 최대한 부드럽게 착용해 주세요. 지금처럼 2주 이상 지났다면 크게 걱정하실 상황은 아닙니다, 불안하시면 병원에서 경과 진료 한 번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