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성형 고민중인데 제왕한지 9개월 차에 해도 될까요 ?
갱쥐EEVPH
2024.03.05
작년 9월에 제왕해서 초유만하구 바로 단유약 먹었어요. 가슴성형은 올해 6월로 생각중이구요. 혹시 제왕 1년도 안됐다고 해서 수술의 금기가 되지는 않죠? 혹시 회복도 좀 더딜까요 ? 빨리하고 싶은데 또 위험하다고 하면 망설여지긴 해서요..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4.03.05
안녕하세요 제왕절개와는 전혀 상관없으니 6월이 아니라 지금 당장이라도 수술은 가능하답니다. 6월이면 아직 시간이 있으니 4월말부터 서서히 상담을 다녀보시면 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15년차 전문의
부산 하단
뉴욕성형외과의원
2024.03.07
안녕하세요. 에이비성형외과 이진호 원장입니다. 여러분들의 성형수술 궁금증, 제가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AB. 일반적으로 가슴 수술 (가슴성형)을 할 때는 수유가 완전히 종료하고 그리고 보통 수유 종료(단유) 후 3개월은 지나서 하는 것이 보통인데, 이미 단유하신 것 같아서 6월 수술 예정이면 문제없으실 것 같습니다. 환자마다 수유의 기간 그리고 단유 후 가슴의 모양이 출산 전의 상태로 완전히 돌아오는 데 걸리는 시간이 제각각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은 3개월 정도로 많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은 출산 후 1년은 지나서 가슴성형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수유 기간 + 단유 후 수유 전의 유선조직상태로 돌아가는 데 걸리는 시간) 하지만, 환자에 따라서 기간에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며, 전문의마다 의견이 다를 수 있겠습니다. 질문주신 분께서는 아마 올 6월 수술이 시기적으로 특별히 문제는 없을 것 같다는 것이 제 의견이지만, 수술 전에 가슴 및 체형의 전반적인 부분은 체크받고 진행하는 것이 좋겠네요. 아울러 회복과 관련해서 수술 후에 최소한 1주일 정도는 환자 본인보다는 보호자께서 육아를 맡아주시는게 좋습니다. 가슴확대수술 또는 확대거상수술은 보통 회복기간이 2주 또는 3주 정도인데, 그 중에서도 첫 일주일은 육아를 하시기에는 다소 힘들고, 환자 본인의 회복이 힘드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을 고려해서 수술을 계획하시면 좋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외 궁금하신 사항들은 댓글에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