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성형 고민중인데 제왕한지 9개월 차에 해도 될까요 ?

갱쥐EEVPH

2024.03.05


작년 9월에 제왕해서 초유만하구 바로 단유약 먹었어요. 가슴성형은 올해 6월로 생각중이구요. 혹시 제왕 1년도 안됐다고 해서 수술의 금기가 되지는 않죠? 혹시 회복도 좀 더딜까요 ? 빨리하고 싶은데 또 위험하다고 하면 망설여지긴 해서요..

의사 답변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4.03.05

답변

안녕하세요 제왕절개와는 전혀 상관없으니 6월이 아니라 지금 당장이라도 수술은 가능하답니다. 6월이면 아직 시간이 있으니 4월말부터 서서히 상담을 다녀보시면 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이진호
이진호
15년차 전문의

부산 하단

뉴욕성형외과의원

2024.03.07

답변

안녕하세요. 에이비성형외과 이진호 원장입니다. 여러분들의 성형수술 궁금증, 제가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AB. 일반적으로 가슴 수술 (가슴성형)을 할 때는 수유가 완전히 종료하고 그리고 보통 수유 종료(단유) 후 3개월은 지나서 하는 것이 보통인데, 이미 단유하신 것 같아서 6월 수술 예정이면 문제없으실 것 같습니다. 환자마다 수유의 기간 그리고 단유 후 가슴의 모양이 출산 전의 상태로 완전히 돌아오는 데 걸리는 시간이 제각각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은 3개월 정도로 많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은 출산 후 1년은 지나서 가슴성형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수유 기간 + 단유 후 수유 전의 유선조직상태로 돌아가는 데 걸리는 시간) 하지만, 환자에 따라서 기간에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며, 전문의마다 의견이 다를 수 있겠습니다. 질문주신 분께서는 아마 올 6월 수술이 시기적으로 특별히 문제는 없을 것 같다는 것이 제 의견이지만, 수술 전에 가슴 및 체형의 전반적인 부분은 체크받고 진행하는 것이 좋겠네요. 아울러 회복과 관련해서 수술 후에 최소한 1주일 정도는 환자 본인보다는 보호자께서 육아를 맡아주시는게 좋습니다. 가슴확대수술 또는 확대거상수술은 보통 회복기간이 2주 또는 3주 정도인데, 그 중에서도 첫 일주일은 육아를 하시기에는 다소 힘들고, 환자 본인의 회복이 힘드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을 고려해서 수술을 계획하시면 좋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외 궁금하신 사항들은 댓글에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