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성형 후 코안 코점막 에스로반 연고

냥냥H

2024.03.02


코성형 한지 8개월2일차 입니다 제가 코안을 자주 파다 보니까 건조해져서 안연고는 이미 다 써서없고 집에 에스로반이 있어서 지금까지 에스로반 연고를 계속 발라주었는데 네이버 보니까 코안 점막에는 바르면 안된다고 하네요..? 전이미 몇개월전부터 지금까지 바르고 있고 아침저녁마다 매일매일 발라주었는데 어쩌죠..?ㅠㅠ부작용 생길까요? 코안 점막에 부작용 생기나요??붓고 염증 생길까요..? 정말 모르고 계속 발라주었는데 그것도 바를때마다 코안 깊숙히 발랐었어요 항상ㅠㅠ식염수로 코안 발라주고 에스로반 연고를 항상 발라주었는데 어제저녁에도 바르고 오늘 저녁에도 바르고 몇개월 전에도 연고 없어서 발랐었는데 연고바를때마다 조금바르면 안될까봐 두툼하게 바르고 자고 엄청 양 많이해서 면봉 깊숙히 넣고 코안에 점막 발라주었는데 정말 어떡하죠 저 병원가야하나요ㅠㅠ??정말 너무 불안해서 질문 남깁니다.. 코성형 하고 에스로반 연고 엄청 많이 코안 깊숙히 양쪽 콧구멍안에 깊숙히 연고 발랐을경우 그것도 오늘 하루뿐만 아니라 몇개월전부터 코성형하고나서 계속 에스로반 연고 발라주었을경우 한번뿐만 아니라 몇개월 전부터 지속적으로 매일매일 아침저녁으로 연고 콧속 콧구멍안에 발라줄때마다 면봉 가득 연고짜서 콧구멍안 깊숙히 두툼하게 발라주었을경우 코안 염증,구축 콧구멍안 염증발생 코끝 처짐 콧대 낮아짐 코 휘어짐 비주 휘어짐 콧구멍 넓어짐 구축염증 등 코 부작용 생기나요ㅠㅠ?? 제가 코파고 코안 상처나고 빨개졌을까봐 매일 에스로반 연고를 발라주었던건데..하루면 괜찮은데 전 몇개월 전부터 코성형하고 나서 바로 에스로반 연고 지금까지 매일매일 발라주고 아침저녁으로 발라주었는데 그것도 조금바른게 아니라 발라줄때마다 양 많이해서 두툼하게 여러번 발라주었어서 정말 너무 불안하고 걱정됩니다 저 코점막에 염증생기거나 부작용 생길까요?연고 바를때마다 코안 콧속이 눈물날만큼 아프고 찌릿하다고 해야되나..?콧속이 아팠는데 염증 증상인가요..?제발 성형외과 전문의 의사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정말 너무 불안합니다..아직 1년도 안되어서 더 걱정됩니다 재수술해야 할까요..?

의사 답변

이철용
이철용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8

답변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