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성형 후 입술 세게 다물거나 입술 앞으로 내밀었을때
냥냥H
2024.03.02
코성형 한지 2개월2일차 입니다 제가 입술 각질 뜯는 버릇때문에 손으로 뜯는데 그럼 입술을 잡아 당기게 되면서 비주쪽도 늘어나던데 그것도 살살 뜯는게 아니라 입술을 세게 다물면서 뜯은적도 많고 입술을 잡아당기면서 세게 뜯어요ㅠㅠ코끝 처지거나 비주 휘어짐 생길까요?그리고 틴트 바를때나입술에 뭐 바를때에도 바르고 나서 입술 세게 다물거나 한번만 다무는게 아니라 여러번 입술을 다물고 음빠 해요..입술을 앞으로 내미는 행동도 했었는데 이런행동들로 인해서 코끝 처지거나 콧대 휘어지거나 콧대 더 낮아질까요..?아침마다 물티슈나 화장솜으로 물묻혀서 입술 세게 닦아줬었은데 비주도 당겨지고 휘어졌어서 비주 휘어지거나 코끝 휘어짐 처짐 콧대 휘어지고 더 낮아질까봐 걱정이고 불안합니다 오늘 하루뿐만 아니라 몇개월 전부터 코성형하고 나서 지금까지 매일 입술 각질 뜯거나 입술 세게 다물거나 입술 앞으로 내미는 행동들을 했습니다 아침마다 입술 각질 정리를 해서 매일 해주었습니다입술 각질 뜯을때마다 입술을 잡아당기면서 뜯거나 입술을 다물면서 각질을 뜯다보니까 비주쪽도 앞으로,밑으로 당겨지고 인중 부분도 당겨지고 입술도 잡아당겨진다고 해야하나?그리고 각질 뜯으면서 입술을 세게 다물고 있던적이 많아서 비주쪽도 아래로 당겨졌었어요..입술을 다물면 비주가 아래로 당겨지더라구요ㅠㅠ 아침마다 입술 물티슈나 화장솜으로 세게 닦았어요.. 하루뿐만 아니라 몇개월 적어도1,2년 전부터 지속적으로 하던 행동이였어서 걱정이네요.. 코성형하고 입술 각질 세게 심하게 뜯거나 입술 다물고 세게 뜯거나 입술 세게 다무는 행동 틴트 바를때에도 음빠 한다고 세게 입술을 다물어서 비주쪽이 당겨서 혹시 코끝 처질까요..?그리고 입술을 앞으로 우 하고 내미는 행동,아침마다 물티슈나 화장솜에 물 묻혀서 각질 없애준다고 세게 양옆으로 닦았을경우 이런행동들을 하루 뿐만아니라 매일매일 아침 저녁마다 하루에 여러번 오랫동안 몇개월 전부터 적어도 1,2년 전부터 지속적으로 그랬을경우 15시간넘게 그랬을경우 코끝 처짐 콧대 더 낮아짐 콧대 아래로 처짐 코 휘어짐 실리콘 삐뚤어짐 구축 염증등 생길까요? 코에 안좋은 영향들이 많이가서 부작용 생기겠죠..?어떡하죠 너무 후회됩니다ㅠㅠ 콧대 휘어지고 더 낮아지고 코끝 처질까봐 제일 걱정이고 무섭습니다..직장일 때문에 아침저녁마다 입술에 자극을 줄 수 있을거 같은데 피부가 연결되어 있다보니 비주쪽 코끝 콧대에도 영향이 가는것 같아서요 코성형 후 입술이나 입 많이 움직이면 코끝 처지고 비주도 휘어지고 콧대도 아래로 처지거나 휘어진다고 들어서 걱정되서 지식인에 여쭈어 봅니다ㅠㅠ 코끝이나 콧대에 자극이 가서 비주쪽에도 입술이랑 연결되어 있어서 안좋은 자극이가서 휘어지거나 처질까요..?제발 성형외과 전문의 의사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아직 1년도 안되어서 더 걱정이고 무섭고 불안합니다 저 재수술 해야할까요??ㅠㅠㅠ정말 눈물만 나오고 너무 후회되고 속상합니다..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08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